-
-
솔로 워커 - 미치지 않고 혼자 일하는 법
리베카 실 지음, 박세연 옮김 / 푸른숲 / 2021년 11월
평점 :
미치지 않고 혼자 일하는 법 솔로 워커 저자 리베카 실은 혼자 일하면서 지치거나 미치거나 빡치지 않을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기회는 혼자 일할 때 온다고 소개하고 솔로 워커가 꼭 넘어야 할 두 개의 산이 있다고 말한다.고독속에서 내면의 짐승이 자라나고 좋아하는 일로 먹고산다는 거짓말에 착각하지 말고 의미와 열정대신 숙련도를 좇아라고 조언하고 있다.
일에 잡아 먹히지 않고 일로 성장 하는 솔로 워커가 되어야 한다.과로사 시대에 살아남는 법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회복탄력성을 기르는 법과 당신만 모르는 집중력 소환의 기술을 저자는 조언하고 있다.멀티태스킹이라는 미신 선택권을 최소화하는 루틴의 놀라운 힘을 이 책에서 보여준다.러닝메이트를 구하는 방법등 뇌의 기억 능력을 향상시키는 명상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아웃소싱의 중요성과 자기자신의 비즈니스 코치가 되는 법 다섯 가지를 풀어주고 꼭 한번 같이 일해보고 싶었어요라는 말 듣는 법과 프로답게 화상회의를 하는 법, 솔로 워커와 협업 시 지켜야 할 원칙을 자세하게 설명한다.프리랜서의 혼밥 노하우와 살아남는 기술을 핵심정리를 통해 보여준다.
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것에 대해 저자는 말하고 있다.협상의 기술편에서는 절대 먼저 금액을 제시하지 말기를 이야기하고 놀면서 성장하는 핵심 습관을 풀어간다.솔로 워커는 나는 나의 사장이고 동료이자 일꾼이다라고 저자 리베카 실은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먼 미래를 내다보는 대기업 CEO와 마찬가지로 솔로 워커에게는 회사의 구성원 즉 자신의 행복을 지킬 책임이 있다고 말한다.
효율적이고 행복하게 일하는 것 그게 저자가 말하는 전부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생존을 위한 법칙 끝까지 살아남는 오징어게임처럼 미치지 않고 혼자 일하는 법, 솔로 워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