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명역 7번 출구
감사와 은혜 지음 / SISO / 2021년 6월
평점 :
감사와 은혜의 생명역 7번 출구 이 책은 기독교적인 표현이 아니라도 감사는 인간이 고마움을 표현하는 언어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이 책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감사와 은혜의 목소리를 일기형식으로 담아내고 있다.출구라는 것은 희망을 뜻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아름다운 연애를 즐거운 결혼생활을 위해 아이를 행복한 사람으로 키우고 싶은 부모를 위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한 장,한 장을 읽어보면 정말 좋은 문구 하나 하나가 희망과 감사로 이어지고 그 끝은 은혜이다.비록 공자가 등장하지 않아도 우리는 좋은 것은 무엇인지 알고 있다.이 책은 성경적인 문구도 있고 옛 성현들의 말씀도 보여주고 있다.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헤아리는 계기로 드넓은 시야를 가지고 그들의 생각을 이끌어내고 일터의 문장들을 이끌어 내었다.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내가 얻을 것이 없다면 무용지물이다.살아가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어떻게 살 것인가,어떻게 일할 것인가는 삶을 살아가는 중요한 것이다.
우리는 행복하게 아님, 그냥 그렇게 살아가는 것의 기로에 서 있다.이들의 대화는 습관처럼 살아가는 것이 아닌 판이 이동할 때, 나의 중심축을 옮기는 것도 중요하다고 적고 있다.그 계통의 지존들을 통해 얻어지는 건강한 생각들을 이 책에서 기록해 주고 있다.
과연 이들이 움직이고 노력하는 열심은 어디에서 나올까? 즐기듯 자신의 일을 욕심을 버려야 멀리를 볼 수 있다고 세상에는 독불장군이 없다.성장하는 사람들의 한결같은 이야기는 함께라는 단어를 좋아한다.서로를 대하고 화합해서 만들어가는 방법이 가장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