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을 위한 노자 - 도덕경 모르고 사업하지 마라 CEO의 서재 34
안병민 지음 / 센시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장을 위한 노자 저자 안경민님은 도덕경 모르고 사업하지 말라고 이 책에서 적고 있다.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사장에게 노자가 챙긴 세가지 보물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혁신 가이드 안병민 대표의 노하우를 녹여내는 이 책은 노자를 통해 얻어지는 지혜들을 사장들에게 직접 보여주고 있다.
 

시작은 지혜로 성찰을 거치면서 도전에 이르는 과정을 사장을 위한 노자 저자 안경민님은 도덕경에 비추어 설명하고 있다.노자와 현실에 비춰 사장으로서의 역할을 이야기 하고 있다.결국은 인성이다.우연이나 요행은 반복되지 않는다는 오직 실력으로 만들어가는 사장의 위치를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철저한 자기혁신과 노자를 통해 인간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무엇인가!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판단도 사장이 직접 내려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노자의 도덕경은 현실에 비추어 보면 딱 이 시기가 아닌가한다.글로벌 금융위기가 지나고 달라지는 지구촌의 경제를 보는 것 저자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논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사장을 위한 노자는 도덕경을 중심으로 대화를 풀어간다.이천 여년을 넘어 그의 사상이 리더십 이론과 경영이론에도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사업의 시작,기업의 경쟁과 성장전략,혁신전략등 현실에 부딪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노자에게 묻고 답을 만들어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