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도약 - 추격자를 따돌리고 완전히 다른 차원의 비즈니스를 여는 기업들
하워드 유 지음, 윤태경 옮김 / 가나출판사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위대한 도약 이 책의 저자 하워드 유는 하버드대 비즈니스 스쿨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 2015년 MBA전문지에서 선정한 40세 이하 최고 교수 40인 중의 한 명으로 이름을 올린다. 그는 이 책에서 같은 환경에서도 왜 어떤 기업은 추락하고 어떤 기업은 끊임없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내는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추적자를 따돌리고 완전히 다른 차원의 비즈니스를 여는 기업들을 이 책에서 볼 수 있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많은 것을 감내해야 한다.끊임없이 변화에 대한 새로운 경쟁에서 이겨야하는 전쟁터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모든 기업이 같은 지식을 기반으로 경쟁할 때 바젤은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린다.또는 인건비가 낮았던 홍콩은 노동집약 산업에서 어떻게 살아 남았나를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존재하는 기술도 이젠 또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해 변화를 꾀한다.



고전적인 기업의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을 저자는 스타인웨이 피아노를 모델로 이야기를 꺼낸다.계보를 이어가는 이들의 끊임없이 성장을 할 방법을 통해 경쟁자들의 추적을 물리치고 성장하는 과정을 기술적인 차원이 아닌 또 다른 경영의 선도기업의 역할을 이 책에서 보여준다.이미지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인 성장을 꾀하고 시대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변화하는 시장의 선두로 나선다.



언제나 그렇듯 기술은 변화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지금의 스타트업을 위해 변화를 이 책의 저자 하워드 유는 말하고 있다.세계적인 기업이 하루 아침에 이름이 사라지고 새로운 이름이 부상하는 경영전략의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기술을 개발하고 환경을 생각하고 인간의 일자리를 만들어야 하는 인간의 창의성을 활용하는 경영에까지 노력해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기업이 도약한다는 것은 생산에만 적용되는 현상이 아니다.어떻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여 장기적으로 생존할 것인가를 보여주는 경영자를 위한 책이다.위대한 도약의 저자 하워드 유는 경험과 축적된 지식이 의미없는 새로운 환경에서 대기업이 도전받고 백년 기업이 시대에 뒤처지는 격변의 시대에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