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마케팅 수업 - 초보 마케터의 핵심 업무 노트
박주훈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첫 마케팅 수업 저자 박주훈님은 웹 마케터 출신 콘텐츠 기획자이다.그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우리에게 마케팅의 역할을 보여준다.이 책은 초보 마케터에게 적합한 핵심 업무 노트처럼 유용한 책이다.마케팅이 궁금한 초보자를 위해 개념부터 기본 업무의 기술까지 핵심을 담아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다.마케팅의 가치는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관계를 구축 고객의 반응을 얻는 일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를 설명하고 마케팅이 왜 생겼을까 하는 의문을 풀어주고 있다.마케팅과 브랜딩 패러다임을 설명하고 마케팅은 어디서 어디까지일까를 말하고 있다.소비자의 언어를 수집하는 것도 마케팅의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하고 광고가 아닌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내 안에 숨겨진 마케팅 감각을 깨우는 것도 좋은 것이다.
 

프로 마케터의 업무 기술 따라 하기도 좋은 학습이다.성과의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방향과 활동을 일치시키는 방법도 좋다고 적고있다.명확한 대상을 그리고 메시지의 우선순위를 정리한다.과정을 기록하는 것도 훌륭한 재산이다.잘된 마케팅은 기획에서는 그 흐름이 보인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너와 나 소비자의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의 단계를 설명하고 시장의 세분화와 힘있는 콘셉트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도표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기법들을 소개하고 마케터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간다.기초가 약한 초보자도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저자는 핵심만 추려서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다.빠르고 쉽게 풀어주는 저자의 노하우가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마케팅의 의미와 관점 성과를 만드는 업무 방식과 기획방식을 정리하고 사수없이 외롭게 마케팅을 하는 사람을 위주로 기획하였다.실무에 바로 응용하도록 하는 나의 첫 마케팅 수업 이 책에서 살펴보자.
 


마케팅이 궁금한 초보자를 위해 개념부터 기본 업무의 기술까지 핵심을 담아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다. 도표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기법들을 소개하고 마케터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간다.기초가 약한 초보자도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저자는 핵심만 추려서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다.빠르고 쉽게 풀어주는 저자의 노하우가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