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마음챙김 - 세계적 명상스승 아잔 브람의 365일 행복 명상록
아잔 브람 지음, 여현 옮김, 각산 감수 / 느낌(느낌출판)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 1분 마음챙김 세계적인 명상스승 아잔 브람의 365일 행복 명상록을 이 책에서 소개한다.비운다는 것은 오히려 사치이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는 그러기에 우리는 마음의 고통을 안고 살아간다.이것을 내려놓으며 얻는 비움의 행복을 찾아보자.아잔 브람은 영국 캠브리지대 물리학도 출신이다.그가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하루 1분을 가지고 생각하는 단어이다.행복한 매일을 위해 선택하는 하루 1분 마음챙김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스트레스가 너무 많은 요즘 이 책은 행복 명상을 통해 얻어지는 건강한 삶을 조명하고 있다. 그림과 함께 짧은 단어로 구성되어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좋을 듯 하다.매일매일 한장씩 읽어가면서 단어의 뜻을 잘 풀어가면 좋겠다.내려놓고 같이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진다.저자는 이 책에서 어둠에 대해 불평하기보다는 촛불을 밝히는 것이 더 촣다고 말하고 우리의 가진 지식이 진리의 길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라고 권면한다.
 

변화하는 삶의 본질에 맞춰 유연하게 굽힐 수 있어야 한다고 저자 아잔 브람은 이야기하고 있다.우리는 해결책이 없고 문제가 되지 않는 것들을 걱정하느라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가를 생각하면서 자유롭게 편안하게 행복하기 위해 당신의 태도와 여기에 있기를 원하는 마음외에는 아무 것도 바꿀 필요가 없다고 한다.고통이 일어나면 고요히 지켜보고 관찰하자 개입하지 말고 지켜만 볼 때 당신은 자유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행복의 비결은 여기저기서 찾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바라보는 것이다.용서하고 과거를 내려놓는 것이 후회를 극복하는 길이다.하루 1분 마음챙김은 이처럼 다양한 일들의 연속에서 우리가 겪는 일들을 망라하여 정리하고 마음을 챙기는 단어들로 채워가는 일상의 책이다.



내려놓고 같이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진다.저자는 이 책에서 어둠에 대해 불평하기보다는 촛불을 밝히는 것이 더 좋다고 말하고 우리의 가진 지식이 진리의 길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라고 권면한다.내려놓으며 얻는 비움의 행복을 찾아보자.아잔 브람은 영국 캠브리지대 물리학도 출신이다.그가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은 하루 1분을 가지고 생각하는 단어이다.행복한 매일을 위해 선택하는 하루 1분 마음챙김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