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피곤한 나! 무엇이 문제일까?
미카와 야스히토 지음, 임순모 옮김 / 행복에너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피곤한 나! 무엇이 문제일까? 저자 미카와 야스히토는 통합의료 전문의로 약제와 테크닉을 이용한 인간의 생리 기능을 의도적으로 제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만성피로를 계기로 삶의 방식을 바꾸어보는 이 책을 소개한다.피곤을 달고사는 우리들에게 희소식을 제공하는 저자는 부신피로증후군을 소개하고 원인과 대책 영양 및 건강법등을 종합하여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준다.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부신피로를 소개하고 부신이 극도로 피곤해지는 메커니즘을 이 책에서 본다.면역의 열쇠를 쥐고있는 장을 회복해야 한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인체의 사령탑인 뇌의 기능을 정상화 시키는 방법도 이 책은 말하고 있다.세포내의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이 생명력을 높이기도 한다.또 칼로리는 과잉이지만 영양소는 부족한 현대인에게 보충해야 하는 영양소를 소개한다.


저자는 부신피로를 계기로 삶의 방식을 되돌아보는 삶을 이야기하고 습관을 통한 삶의 의미를 살려 건강한 결과를 만들어 가도록 유도하고 있다.문제와 답 사례들을 소개하고 하나씩 풀어가는 방식으로 피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부신피로를 알지 못하는 일반인들에게 보여주는 전문가의 건강풀이는 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피곤해서 어쩔 줄 모르는 당신에게 게을러지는 몸에게 휴식과 잠을 자는 것도 일이다.생활습관과 방식을 조금만 바꾸어도 건강이 회복된다.저자는 이 책에서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예방에 노력을 기울이면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생활이 된다고 강조한다.병은 인생 그 자체를 돌아보게 하고 삶의 방식을 바꿀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 미카와 야스히토의 늘 피곤한 나!무엇이 문제일까? 는 행복 호르몬(세로토닌)의 부족으로 우리가 초조해 한다고 적고있다.운동은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높여준다고 한다.피곤해서 먹는 달콤한 음식이 아닌 견과류를 씹으라고 권한다.부신피로를 계기로 자신을 재충전 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권유하고 있다.코로나19로 지친 당신과 나에게 이 책은 건강을 위한 최고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