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트렌드 2021 - 바이오산업 최전선에서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김병호.우영탁 지음 / 허클베리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바이오 트렌드 2021 코로나19가 몰고온 위기와 기회의 현장 리포트 김병호,우영탁님이 소개하는 바이오산업 최전선에서 지금 벌어지는 스펙터클한 이야기가 이 책에서 펼쳐진다.허클베리북스에서 바이오헬스 트렌드를 잘 정리하여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다.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기술과 기업을 철저히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해보는    K바이오 트렌드 2021이다. 바이오산업을 이해하는데 이 책은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한다.

바이오산업을 이해하는 키워드는 합성의약품에서부터 시작하여 바이오산업까지 이전에는 잘 알지 못했던 기업들이 부상하고 바이오산업의 변방이었던 대한민국에서 글로벌한 수준의 기업이 탄생하게 된다.코로나19가 가져온 세계의 판을 바꾸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은 대단한 바이오산업의 열정이다.K바이오 시대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기업들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잘 알지도 못했던 임상시험을 1상이니 3상이니 하는 뉴스를 우리가 접하면서 그들의 노력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바이오산업에서 미래가 보인다.

바이오산업의 최전선에는 2등은 없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치열해진 백신의 개발과 치료제는 이미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기술수준과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불타오르고 인공지능으로 신약을 개발하는 단계에까지 이른다고 적고있다.미래 산업의 핵심적인 기술은 바이오 기술 선점 경쟁이다.이 책에서는 각 제약회사에서 벌이는 신약개발의 수준을 정리해 우리에게 소개하고 그들의 개발과정과 미래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급부상하는 K바이오 산업의 육성과 발전상을 이 책에서 자세하게 짚어주고 있다.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의약품에서 바이오기술에 의한 의약품까지 최초의 백신이 개발된 1796년 우두법의 영국 의사 에드워드 제너로부터 1880년대 프랑스 루이 파스퇴르가 현대적인 백신을 만들었다.이후 바이러스와 항체와 백신 다양한 바이오의약품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그들의 노력 또한 높이 평가해야 한다.이 책에서는 신약 개발부터 출시까지 전과정을 소개하고 미국과 유럽의 신속개발 프로그램을 보여준다.인류의 암정복 도전과 줄기세포 치료제 맞춤형 세포 유전자 치료제등


피 한 방울로 암을 판별하는 액체생검이 개발되면서 240여개의 질병을 진단하는 미국 진단 업체 테라노스는 2000년대 초반 기업가치가 90억 달러를 기록하며 한때 실리콘밸리를 대표하는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K바이오 트렌드 2021에서는 이런 바이오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우리가 투자할 대상이 되는 기업으로 소개하고 있다.전세계를 구하는 일들을 대한민국의 기업이 하고 있다. K진단키트가 세계적인 진가를 발휘하는 지금의 시대 선진국의 대열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것은 미래 바이오 기술의 선점이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