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자영업의 미래 - 팬데믹, 온텍트 창업 시장이 불러온 전환창업의 시대
김상훈 지음 / 아이콤마(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시대 자영업의 미래 창업 상권 전문가 김상훈님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공개하고 있다.팬데믹,온텍트 창업 시장이 불러온 전환창업시대에 꼭 맞는 방법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부자가 되고 싶어 다 털어 창업을 했지만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히면 어떤 답을 구할 것인가? 저자는 이 책에서 코로나 사태 이후 전환창업(轉換創業)에 대한 생존 가능한 근본적인 피보팅(Pivoting)전략을 이야기하고 있다.

치고 빠지는 기획형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을 소개하고 빠른 창업보다는 천천히 하는 창업이 정답이라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일본의 대부분의 기업이 노포(老鋪)인 것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노포의 탄생을 막는 상가 임대차보호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또 코로나 시대의 외식업 콘셉팅 전략의 다섯 가지를 이 책에서 소개한다.리모델링 사례들을 통해 전해주는 생생한 현장을 저자의 노하우로  진행하고 있다.

소확행 사업자들의 꿈을 소개하고 어디에서 창업을 할지를 시장조사를 통해 보여준다.번화가를 중심으로 하는 상권도 좋지만 전통시장이나 지역적인 곳도 1인 창업으로는 적합하다 혼밥시대에 저자가 말하는 노하우를 들어보자.작지만 성업중인 가게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영업전략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이런 노하우는 내가 발품을 팔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지혜이다.

치열한 경쟁을 이기고 살아남은 가게는 그들만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저자는 이런 골목상권의 분위기를 이 책에서 전하고 불황을 타파하는 최적의 아이템을 소개한다.대를 이어가며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이들을 소개하고 이들의 경영전략을 배워본다.껍데기만 전통이 아닌 핵심 가치가 살아있는 아날로그 파워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베트남의 상권은 어떨까? 우리가 궁금해 하는 것도 이 책에서 보여준다.코로나 시대 자영업의 미래를 김상훈님의 노하우로 진행하고 있다. 책에 소개된 이런 가게들의 장단점을 보고 우리는 창업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해외 창업의 타이밍과 주의해야할 계약상의 문제점도 짚어준다.청년창업과 같이 해서는 안될 동업자등 코로나 시대에 맞는 창업의 시작과 끝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