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믹스 시대의 부의 지도
박상현.고태봉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크노믹스 시대의 부의 지도 기술이 경제를 이끄는 시대의 투자법을 이 책에서 전하고 있다.박상현ㆍ고태봉 전문가들을 통해 보여주는 부의 지도는 힘든시기에 미래를 예고하는 경제적인 투자법을 말해준다.코로나19 와 4차 산업혁명의 경제적 변화,기술혁신과 산업의 패러다임의 방향 전환을 전망하고 있다.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변화하는 기업의 생태와 변화에 적응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예고없이 다가온 코로나19로 죽음의 공포를 느끼면서 한번도 경험해 보지도 못한 세계와 경제는 회복의 기회를 언제 가져갈지를 모른다.변화되는 소비패턴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언텍트 소비에 맞춰 비대면 사회활동 증가에 속도는 빠르게 변하고 있다.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어떻게 살아갈 길을 모색하고 새로운 글로벌 공급망을 구축해야 하는지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코로나19 이후의 부의 지도는 혁신기술에 답이 있다고 적고있다.

주식시장의 상승기류는 또 다른 버블로 작용할 지 혁신 기술 사이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서비스 부문과 미중간의 기술 경쟁도 다루고 디지털과 4차 산업시대의 대표적인 기업들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기업이 변해야 살아 남는다.월가의 올드머니 시대는 가고 실리콘밸리의 뉴머니가 뜬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대기업의 시대에서 데카론의 시대로 변화하는 시기에 있다고 말한다.


디지털 시대에 전환의 시대가 코로나19로 인해 본격화되는 것이다.저자들은 이 책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CPS(사이버 물리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시대를 말하고 인간의 영역을 인공지능과 로봇이 대체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중요한 하드웨어 기술들을 소개하고 스마트센서,반도체,배터리, 모터,신소재,로봇,자동차의 디지털 혁신인   C.A.S.E와 미래를 주도할 UAM(도심형 항공모빌리티)를 설명하고 있다.



테크노믹스 시대의 부의 지도는 바뀌고 있다.기술이 경제를 이끄는 시대의 투자법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혁신기술의 사이클과 혁신기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이 책은 말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본격화되는 미래의 기업의 모습을 그려주고 있다.내일을 준비하는 투자의 기법을 두 전문가를 통해 보여준다.변화하는 세계의 경제 흐름을 예리하게 짚어준다.앞을 본다는 것은 바로 부의 지도를 바꾸어가는 테크노믹스 시대의 선구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