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도와달라는 말을 못할까 - 부담은 줄이고 성과는 높이는 부탁의 기술
웨인 베이커 지음, 박설영 옮김 / 어크로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왜 도와 달라는 말을 못할까  웨인 베이커는 부담은 줄이고 성과는 높이는 부탁의 기술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모든 것을 혼자서 감당하기는 힘든 세상이다.그러나 저자는 이 책에서 모든 것을 혼자서 해낼 필요는 없다고 말하며 정확한 도움 요청은 당신이 일을 장악하고 있다는 중거라고 한다.


자신에게 부탁할 자유를 허락하는 것도 중요하다.각 장의 말미에 핵심정리를 해두었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보여준다.당연하다.부탁이란 주고받음의 순환을 일으키는 힘이라고 적고 있다.가치,태도,문화를 바꾸려면 행동을 바꿔라고 하면서 도표를 보여준다.기버와 리퀘스트의 네 가지 유형을 잘 설명하고 있다.

 

같은 목적을 두고 그 결과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팀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안전한 팀으로 구성하는 것도 일의 성과를 내는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한다. 웨인 베이커는 일의 진행에 있어 혼자서 감당하기는 어려운 상황에 도움은 대단한 결과를 도출한다고 한다.

 


부탁하는 사람에게 보상은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필요한 것이 정보든 기술이든 아이디어든 필요한 도움을 얻을 수 있어야 완성되는 것이면 도움을 요청하자.당신이 머뭇거리는 시간에 귀중한 정보는 남에게 넘어간다.애덤 그랜트와 함께 기브앤테이크를 설립한 네트워킹 연구의 권위자 웨인 베이커가 밝히는 작은 부탁의 힘 부탁이란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요구하는 능력이라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작은 부탁이 만드는 기적 부탁하지 않으면 누구도 당신을 도울 수 없다.책에 나오는 인물들을 중심으로 저자는 사례를 들어가며 이야기를 풀어간다.성공을 위한 가장 강력하고 단순한 도구는 얼마나 도움을 구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한다.부탁을 못하는 사람들의 8가지 특징을 나열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나를 성장시키는 부탁의 기술은 개인과 팀을 위한 실천법을 소개한다.도움을 요청하는 법도 배워야 한다.정보를 잘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도움을 요청할 대상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