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 - 제시카 소설 데뷔작 샤인
제시카 정 지음, 박지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 이 비밀은 내가 빛날 기회를 앗아갈지도 모른다.비밀은 누설하지 않는 편이 좋다.세 사람의 비밀은 두 사람이 죽어야만 지켜진다는 말이 있다.내가 속한 세계 즉 모든 사람이 나를 주시하고 있고 내가 지닌 비밀이 나를 죽일 수도 있는 이곳에서 이 말은 완벽한 진리이다. 어쩌면 이 비밀은 내가 빛날 기회를 앗아갈지도 모른다.



샤인 가수이자 배우 패션 디자이너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제시카 정의 장편소설이다.인기라는 것은 한여름밤의 꿈처럼 마치 안개속의 빛의 향연으로 시작된다.케이팝 스타가 된다는 것은 고된 일이다.연습생으로부터 시작하는 그들의 숨은 이야기가 이 소설에서 펼쳐진다.누구나 이쁘고 재능있는 내 아이는 천재라고 생각하는 부모들이 있는 한 이 신기루는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화려한 조명이 비추는 무대를 뒤로하고 그녀의 그늘진 삶의 내면을 보여주는 이 소설은 아마 지금도 연습생들의 고단한 삶의 단면을 보는듯 마음이 아프다.언제 선택될지 모르는 순간에 땀을 흘리면서 연습에만 오로지 무대에 설 날만 바라는 또 다른 열 여덟 살의 소녀 레이첼을 보는 듯

이 소설의 저자 제시카의 자서전처럼 느껴진다.케이팝은 누구나 동경의 대상이다.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서 열광하는 아미들 그리고 인기있는 걸그룹이 성장하기까지 과정을 적나라하게 묘사하고 있다.샤인 진짜 이야기가 무엇일까? 평범한 가정의 십대 소녀의 꿈이 현실이 되기까지의 삶을 그려내는 모습이 대견하다.


레이첼은 자신의 꿈인 케이팝 스타를 꿈꾸며 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온다.그녀의 완벽한 춤과 노래로 대형 기획사에 연습생으로 발탁된다. 칠 년의 거친 노력으로 이루어진 결실을 맺게 되는 찰나 톱스타로 등극한 제이슨 리의 출현으로 그녀는 사랑에 빠지게 된다.꿈을 이룰것인가! 사랑을 택할 것인가 갈등의 고민에 빠지게 되는 레이첼 한계에 다다르고 또 다른 비밀이 밝혀지면서 이 소설은 끝까지 알 수 없는 것들을 풀어가고 있다.



약한 모습을 보이는 순간,그녀의 꿈은 사라진다는 것을 알기에 스스로가 강해져야 했던 처절한 케이팝 스타의 모습을 반짝 반짝 빛나기 위해 자신의 삶을 감추고 살아야 하는 레이첼 김의 순간을 조명하고 있다.여덟 살의 소녀 레이첼 김 그녀는 무대 위에서 빛나지만 감추어진 치열한 삶의 비밀과 위태로운 모습을 이 책에서 담아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