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인생의 깨달음을 만났습니다 - 살아갈 날들을 위한 좋은 마음가짐에 관하여
임정묵 지음 / 좋은날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도 인생의 깨달음을 만났습니다 저자 임정묵의 살아갈 날들을 위한 좋은 마음가짐에 관하여 이야기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그는 서울대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일본에서 농학 석사와 이학 박사를 취득했다.그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삶의 갈림길에서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에 대해 적고있다.어떻게 살아야 하느냐고 누구에게 물어본 적이 있는가! 저자는 이 책에서 삶은 노력만으로 되는 게 아니다라고 말한다.쓸데없이 거창한 계획을 세우지 말고 처음에 해야 할 일에 집중하라고 조언한다.

 
나비효과의 예를 들어주며 앞으로 어찌될지를 생각하기보다는 하루하루 성실하게 잘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저자의 자라온 과정들을 설명하고 내일을 버릴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하다고 강조한다.가을의 나뭇잎을 예로들고 봄을 위해 과감히 잎을 털어내는 용기를 삶에 적용하라고 한다.가장 평범한 것이 가장 진리적이지 않는가! 지금 있는 자리가 중요하다.다 잘할 수는 없다.인생에도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경험한다.
 
저자는 단순하지만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이야기하고 실천하는 마음만 있다면 언제든지 가능한 일들을 자신의 경험과 함께 소개한다.가족의 소중함을 잘 알기에 우리는 함께 가야한다.때로는 싸움에 이기기 위해서는 명분이 중요하다.조직생활에서 불가피한 일을 당했을 때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싸움을 시작하면 이겨야한다.저자는 또 좋은 인간관계를 가지려면 필요한 것들을 조언한다.
 
저자가 살아가는 세상살이의 요령을 설명하고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라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유기견을 사랑하는 방법과 마음을 나누는 방법등을 설명해 주고 있다.일본 유학 중의 일들과 중국의 출장길의 에피소드를 적고있다.지금 내게 필요한 건 무엇일까? 스스로 행복해지는 법을 보여준다.삶의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은 타인이 아닌 나 자신에게 달려 있는 것이다.지금보다 나은 삶 바로 내가 만들어가야 한다.삶에 지친 당신과 나누고 싶은 소중한 이야기, 서울대 임정묵 교수가 들려주는 당신이 내일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가을이 깊어가는 이 계절에 저자가 권하는 인생에서 소중한 것들을 놓치지 않는 삶을 위하여 오늘도 인생의 깨달음을 만났습니다는 살아가는 날들의 지혜로운 버팀목이 될 수 있는 것 같다.솔직하게 전해주는 그의 삶은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다.삶에 지친 우리에게 필요한 지혜를 풀어주는 아름다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