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여년 : 오래된 신세계 - 상1 - 시간을 넘어온 손님
묘니 지음, 이기용 옮김 / 이연 / 2020년 10월
평점 :
판시엔의 엄마 예칭메이 신비한 존재로 어느 날 나타나 부와 권력을 축척하고 태평별원 사건 때 암살을 당했지만 현재의 경국의 권력 곳곳에 예칭메이의 흔적이 보이고 있다.점점 더 알수없는 미궁으로 빠져가는 소설의 줄거리는 우쥬를 통해 밝혀질지 스리리를 통해 밝혀질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경여년 오래된 신세계는 묘니의 작품으로 중국 1위의 장르소설 작가이다.그가 펼치는 소설은 방대한 자료와 줄거리의 참신성으로 잘 알려진 소설이다.오늘 소개하는 이 책은 그 중 상1권의 내용을 정리하였다.경여년 각국의 세력지도를 살펴보면 경국은 황제의 강한 통치 아래 가장 강한 세력을 갖고있고 지금의 황제가 태자일 당시 경국은 북벌을 시작하여 북위군을 한차례 처참히 패배했으나 뒤 이은 북벌전쟁에서 첩보전을 통해 북위를 와해 시킨다.
북제의 전신은 북위로 한 때 천하를 호령했으나 3차례에 이어진 경국의 북벌에 결국 북위는 패배하고 와해 된다.동이성은 경국과 북제 사이에 많은 제후국가 중 동쪽 해변과 맞닿은 부분의 가장 큰 항구도시로 왕은 없고 성주만 있다.경국이 북벌하던 그 당시 동이성만은 시종일관 중립을 지키며 전쟁을 피할 수 있었다.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판시 집안이 나오고 주인공 판시 집안의 사생아 판시엔을 중심으로 가족들이 있다.황실에는 경국황제 경국의 절대권력의 상징이다.여기에 황제의 충성스런 늙은 개로 등장하는 감사원의 쳔핑핑,린씨 집안이 나온다.그리고 비밀을 품은 사람들이 등장한다. 첫 장면의 시작은 병실에서 부터 보여진다.흑기병 부대의 출현과 청년과의 대화로 소설의 시작은 되고 있다.

꼬마 판시엔은 페이지 선생에게 독약에 대한 각종 지식을 습득하고 판시엔은 자신의 과거를 스승에게 물어보곤 한다.몸으로 느껴지는 내공의 깊은 수련을 통해 진기를 연마하고 서스펜션하고 스펙타클한 장면들과 중국 무협영화의 장면들은 연상케한다.새로운 신세계를 향하는 무협 판타지 소설 잠시라도 눈을 돌릴 수 없게 만든다.시간의 미래와 과거가 공존하는 현재시점은 주인공 판시엔의 시점에서 움직인다.

자신의 과거를 알기위해 판시엔은 노력하고 우쥬의 입을 통해 어머니의 비밀을 듣게된다.권모 술수와 정권의 확장을 위한 준비들 저자 묘니의 글을 통해 읽어보는 경여년 오래된 신세계 상1권이다.시간을 넘어온 손님 아직 초입에 있는 소설 나머지 부분도 정말 궁금하다.한 번뿐인 삶이라면 수많은 풍경들을 보고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야 단 한 번뿐인 이 시합을 가장 재미있게 즐기는 것 아니겠어요? 나는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