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 마음에 상처받지 않는 법
조관일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마음에 상처받지 않는 법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이기려면 뻔뻔해져라.험한 세상에서 성공하려면 강한 멘탈부터 갖춰라. 저자 조관일이 전하는 소심하고 마음 여린 착한 사람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언제나 착하게 살고 싶은데 세상은 그리 만만치가 않다.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성공하려면 쪼다가 돼도 괜찮다.이기주의로 살아남는 법을 가르쳐 주고  실수를 해도 살아남는 법을 가르쳐 준다.

세상이 이렇게 험한데 유리멘탈이라면 살아남는게 이기는 것이다.부러지면 지는 것이다.부정적인 암시는 당신을 더욱 약하게 만들뿐이다. 징크스는 만들지도 키우지도 말라고 이 책에서 권고한다.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 최고의 승자이다.타인의 시선을 의식해서 살아가는 당신이 되지 않길 저자는 말한다.남의 시선에서 스스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자신에게 주문을 걸어보자. 낯 두껍게 행동하자 라고 비난에서 자유롭지 못하지만 이것도 극복해야 한다.

콤플렉스가 없는 사람은 없지만 있는 그대로 자신을 받아들여야 산다.넉살을 키워 나가고 붙임성을 만들어 가는 것이 경쟁력이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매너와 에티켓은 조금만 포기하면 인생이 행복하다.남의 시선에 연연하지 말고 편하면 그냥 하는 것이다. 아무도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 괜한 걱정은 집어치워라. 눈치보며 움추려들지 말고 담담히 당신의 길을 가라고 조언하고 있다.마음에 상처받지 않는 법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무슨 일을 하려면 실수도 있고 험담과 비난은 당연하다. 받아들이기 보다는 코웃음 쳐라.저자는 험담으로부터 자유 진정한 타인으로부터의 자유를 설명하고 안테나를 세우지 말기를 말한다.안 들리면 그뿐이다. 그렇기에 체면은 실익이 없다. 폼 잡다가 망한다고 조언한다.체면이 밥먹여 주지 않는다.자유롭게 생각하고 당당하게 당신의 길을 가라.타인으로부터의 자유는 미움받는 것의 댓가이다.마음에 상처받지 않는 법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진정으로 강한 사람이 되는 법 이 책은 대단한 공식이나 남들이 따라 할 수 없는 비법을 가르쳐 주는 그런 책은 더더욱 아니지만 일상에서 겪는 일들의 이야기속에 그 답을 찾고 나를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나는 왜 사소한 것에 힘들어하는가?를 생각한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소심하고 마음 여린 착한 사람들을 위한 험한 세상을 상처받지 않고 사는 법을 이야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