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로 꺼내읽는 신경병 - 신경병과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이동국 지음 / 아침사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경병과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책이 나왔다.간단하지만 알찬 신경병,뇌졸중 자가진단 지침서로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명쾌한 설명,다정한 대처법을 알아보자.대구 가톨릭의대 이동국 신경과 교수의 부위별로 꺼내읽는 신경병 108가지를 이 책에서 소개한다.머리와 얼굴,목,어깨,팔,손과 몸통,다리,발등으로 이어지는 신경 통증에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가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신경이 아프면 어떻게 할까? 신경병의 예방과 치료를 통해 그는 말하고 있다.한쪽 머리가 푹푹 쑤시면서 아픈 증상은 편두통이라고 약만 먹지 말고 CT 나 MRI 를 찍어보는 것도 필요하다.머리에 소리가 나는 증상부터 머리가 항상 구름이 낀 것처럼 맑지 않을 때,뒷머리가 찌릿찌릿 아플 때등 머리에 일어나는 증상들을 설명하고 정밀검사를 받아야 할 두통을 보여준다.갑자기 어지러운 증세를 보일 때 귀에서 소리가 날 때 치매 신호를 보내는 뇌의 현상들을 설명하고 있다.
 

불면의 원인과 대처방법을 이야기하고 잠을 잘 자는 수칙들을 설명하고 있다.얼굴 한쪽이 자꾸 실룩거리며 떨릴 때 눈밑이 자주 떨릴 때 물건이 두개로 보이는 현상등 말이 어둔하게 나오는 현상등을 설명하고 있다.한쪽 얼굴이 쏘는 듯이 아프다는 것은 삼차 신경통이다.중년 이상의 여성에게 이런 병이 잘 생긴다고 하니 신경전문 의사의 적절한 약물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맛을 모르는 현상도 뇌신경에 해당한다.냄새를 모르겠다.음식을 씹기가 힘든 경우, 갑자기 입이 돌아갈 때, 한쪽 이마가 톡톡 쏘는 듯이 아프더니 좁쌀 같은 물집이 생기는 경우 이런증상은 대상포진을 예상할 수 있다.신체의 면역이 떨어져서 생기는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는 경우이다.발병 초기에 빠른 치료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그외 목 뒤가 뻐근하고 힘이 없고 한쪽으로 돌아가는 현상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어깨 통증,팔이 저린 현상 손이 저려올 때 손 떨림,몸 여기저기가 아픈 현상,다리, 팔, 발, 걸음이 비틀거릴 때, 몸이 한쪽으로 쏠리는 것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뇌졸중의 예방과 치료법 뇌경색의 증상을 자세하게 설명한다.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방법등 10가지의 신체부위를 나누어서 108가지의 예방과 치료법을 이 책에서 적고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