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랑 골프치러 가자! - 골프에 빠진 아빠와 사랑스런 아들의 가족골프 이야기!
신동주 지음, 신지용 그림 / 커리어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골프에 빠진 아빠와 사랑스런 아들의 가족골프 이야기 신동주 저자의 골프이야기는 2009년도 처음 골프 연습장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아들 지용이랑 골프를 치기 시작 하면서 가족들과 벽을 허무는 작업을 하게 된다.한지붕 네가족의 골프 이야기를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도시에서 살다보면 문득 녹색의 잔디가 깔린 필드가 그립다.

 

그림에서만 보던 것이 아닌 시원하게 샷을 날리고 싶은 충동을 억제할 수 없다.경험만큼 소중한 자산은 없다. 저자는 처음 필드를 대했을 때의 소감을 적고 본인이 생각하는 행복을 그려본다.가족을 위해 어떤 투자를 해야하나! 고민했다고 한다.간단히 보는 골프의 역사를 소개하고 아들 지용이랑 골프연습장을 자주갔다.한국 프로 골프대회를 소개하고 미국 골프대회를 소개한다.

 

골프보다는 건담을 좋아하는 아들의 마음을 돌리는 방법을 보여주고 골프 코스를 그림과 같이 알아보자.골프의 용어 해설은 책에 자세하게 설명한다.골프클럽은 14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보통의 경우 드라이버 우드(3,5),유틸리티(5),아이언(4,5,6,7,8,9),어프로치(P,A,S)그리고 퍼터로 구성된다.골프백에는 14개가 넘는 클럽이 있으면 규정위반이므로 반드시 최대 14개 이하 클럽을 구성한다.

 

실내연습장과 필드로 나가 하는 골프의 차이를 말해주고 골프에서는 클럽샤프트와 공 선택도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있다.시작은 9홀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골프장에 처음갈 때 준비사항도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골프장에서 최소한의 기본사항을 설명하고 아들과의 골프를 즐겨본다.골프 에티켓도 지켜주면서 하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드라이버와 퍼팅 연습도 사진을 통해 보여준다.골프의 시작과 끝은 스윙이다.그립 잡기부터 어드레스,테이크 어웨이,콕킹,백스윙,탑 오브 스윙,다운 스윙,임펙트,릴리스,팔로우 스루,피니시까지 여러각도로 사진을 참고로 설명하고 있다.클럽마다 다른 공의 위치를 차이를 알아야한다.많은 연습을 해도 필드로 나가면 연습한대로 잘 되지 않는다.

차분하게 배워온대로 해보자.오르막과 내리막에서 샷을 하는 방법도 배워보자.공이 날아가는 궤적은 9개로 구분된다.공의 비행법칙을 알아보고 지용이와 함께하는 골프 교실도 이 책에서 재미있게 풀어주고 있다.아직도 골프는 대중화가 되지 않았지만 가족과 함께 즐기는 스포츠로 이만한 여유가 없다.녹색 잔디에서 아들 지용과 함께 배워보는 골프의 세계 아기자기하고 정감이 넘치는

아빠와 아들의 골프 투어는 아빠들의 로망이다.당연 사랑하는 아내와 딸도 함께하면 금상첨화이다.건전한 스포츠로 권장하는 골프의 세계 이번 주말에 필드로 나가보자. 쪼금 더울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