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자녀에게 꼭 남겨주어야 하는 그것 - 엄마가 읽고 아빠에게 꼭 선물하고 싶은 책!
김원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가 자녀에게 꼭 남겨주어야 하는 그것 저자 김원태 목사는 청년들과 아동들의 신앙적 양육을 위한 책들을 많이 발표했다.오늘 그가 독자에게 전하는 부모가 자녀에게 꼭 남겨주어야 하는 그것에 대해 말하고 있다.당신은 자녀에게 무엇을 유산으로 주겠는가? 당신의 자녀는 짐이 아니라 행복이다.당연한 얘기같지만 세상에 어느 부모가 내자식 못되라고 하는 부모가 있으랴!

자식의 잘되길 바라는 마음은 동서고금을 통해서도 일반적인 생각이다.특히 크리스찬의 가정은 어떨까? 추억을 먹고사는 사람의 생태는 가정에서 부터 출발한다.자식을 키우는 과정속에 부모와의 좋은 추억을 간직하다보면 어려운 일을 닥쳤을 때 극복하는 힘이 더해져 쉽게 헤쳐 나간다는 에피소드를 전해주고 있다.어릴적의 기억들은 그 사람이 인성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적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이 책에서 진솔하게 말하고 있다.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주는 것이 부모로 할 일을 하는것이다.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것도 자녀에게는 좋은 선물이다.이 책에서는 자녀를 망치는 열가지 비결을 적고있다.이 한 권의 책이 전해주는 기본적인 습관만 길러도 성공의 자녀로 키울 수 있다.메모를 기록하는 습관도 중요하다 보약보다 운동하는 습관을 상황이 문제가 아닌


생각의 중요함을 길러주자.감사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영혼을 살리는 영적습관도 중요한 부분이다.저자는 성경을 읽음으로 얻어지는 교훈을 한가지씩 실천해 보는 기도습관도 중요하다.크고 높은 비전을 갖게 하는 것도 좋다.비전을 가지고 하나님 안에서 선한 꿈을 꾸게 해야한다고 적고있다.가장 중요한 유산은 무엇일까? 저자는 이 책에서 부모들이 놓치고 있는 것들을 나열하여 지적하고 있다.

네 가지에 걸쳐 자녀에게 물려줄 것들을 말하고 실천적 신앙의 소유자가 되길 부탁하고 있다.갈수록 어렵고 힘든 세상에서 부모의 가장 위대한 사명은 자녀를 아낌없이 사랑하는 일이다.부모가 자녀에게 꼭 남겨주어야 하는 그것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이 책의 내용은 다 안다고 자부하지 마라.한가지라도 실천하는 믿음이 진정한 축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