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 마음대로 사세요 - 내 마음대로 살아도 모두가 행복한 마음사용법
박이철 지음 / 특별한서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니 마음대로 사세요 도전적인 제목이 눈에 들어온다.저자 박이철 마음사용법 학교,마법학교를 전국에 개설하고 마음사용법을 가르치고 있다.내 마음 나도 몰라! 참 이상하다.내 몸을 생각하면 마음 먹기지만 내 마음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마음의 힘은 대단한 작용을 한다.당연 좋은 것을 가지고 싶은 이유가 있고 생각에서 그 사람의 인격과 미래를 좌우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니 마음대로 사세요!'라고 마음 사용법을 코치하고 있다.소박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크고 좋은 것을 가지고 싶은 욕망을 가진 사람도 있다.천태만상의 세상에서 내 마음대로 하고 인정 받는다면 좋은 일 아니겠나! 인간은 다양한 욕구가 존재한다.그 중에 소유욕은 대단한 스트레스를 유발한다.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는 것의 구별은 스스로 존재가치를 생각하게 한다.

 

감동하라,감사하라,시련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라!


멍게에게는 뇌가 없다.원래부터 없는 것이 아니라 유충일 때와 성충일 때가 달라진단다.동물에게만 존재하는 뇌의 역활을 설명하고 본능적으로 작용하는 뇌의 기능과 행동을 말하고 있다.생각을 바꾼다는 것은 말보다 쉽지 않다.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가질 수 있으려면 눈에 보이는 것이라야 한다.정신적 가치나 신념,자존심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존재의 가치가 결정된다. 

스스로 훈련 시킬 수 있는 것은 뇌의 활동인지 자신의 몸인지를 기억해 볼 수 있다.본능과 자기 훈련법을 호랑이를 길들이는 조련사를 비교하여 풀이하고 있다.행복해지고 싶은데 불행해진다면 내가 아닌 것에 기대는 것과 같다는 결론이다.기대한다는 것은 집착에서 나온다.그것이 되지 않으면 실망하고 깊은 실망을 버티기위해 고강도 인내를 해야되고 마음은 병이든다.그런 마음을 버릴 때 당신은 행복해진다.


화는 그 순간에 피하면 없어진다.자신감의 창과 자존감의 방패를 기억하라.벽에 붙은 파리 효과(Fly on the wall effect)의 심리학을 설명하고 자신의 행동의식을 제3자의 눈으로 바라볼 때 비로소 자신의 마음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당연하다 마음을 빼앗기면 모든 것을 빼앗기는 것이다.내 마음의 중심에는 내가 있어야 한다.몸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깨워야한다. 


마음은 거울처럼 작용한다는 것을 기억하자.마음을 사용하는 자가 최후에 살아 남는다.본능은 만들어지는 것이다.저자는 이 책에서 여러 사례를 보여주고 인간의 훈련에 대해 적고있다.자신이 만든 틀안에서 허우적 거리는 당신은 이제 그틀을 깨고 나와야 한다.니 맘대로 살아가지 못하기 때문에 세상은 점점 힘들고 어려워진다.이 책은 그런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