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주식혁명 - 통곡물이 사람을 살립니다
강지원 지음 / (주)교학도서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주식혁명 통곡물이 사람을 살립니다. 통곡물 전도사가 된 사회운동가 강지원,그는 우리 식탁에 주식혁명을 제안하고 있다.그는 사회적으로 많은 일들을 하면서 이슈가되는 일들을 끄집어 내어 밝은 곳으로 풀어나간다.서울대를 졸업하고 행시는 물론 사법고시를 수석으로 합격 법조계에서 검사로 활약하였고 변호사로 전직 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통곡물예찬이다.다양한 각도에서 조명되는 통곡물의 효과를 우리는 왜 몰랐을까? 흰쌀밥,흰밀가루 빵,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져왔다.전 후 세대인 나는 흰쌀밥 예찬론자다.그 구수한 밥위에 김치 한조각 쭉 찢어 올리고 먹는 그 맛은 꿀이다.그러나 저자는 이책에서 우리의 주식을 통곡물로 100% 완전히 바꿔야 한다니 이젠 식생활 전도사로 나셨습니다.그려! 
 


당뇨,고혈압,고지혈증등 질병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통곡물 밥,빵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권하고 있다.질병 치유는 물론이고 전반적으로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혈관 청소, 장 청소, 항산화, 노화방지등에 근본적인 역할을 해준다는 것이다.통곡물밥의 10계명을 이 책에서 설명한다.첫째 흰쌀,흰밀가루 음식을 단 한 숫가락도 먹지 않는다.둘째 흰쌀밥 대신에 완전 통곡물 쌀밥(통쌀밥)을 먹는다.

셋째는 흰쌀,흰보리가 들어가지 않은 통곡물 잡곡밥을 먹는다.넷째 흰밀가루 빵을 완전 통밀빵이나 다른 통곡물 빵으로 바꾼다.다섯째 식사대용품인 스파게티나 마카로니등 파스타류,햄버거,피자 등이나 국수,우동,라면등도 통밀 제품으로 바꾼다.여섯번째 흰밀가루 간식용인 각종 과자류,쿠키,비스킷,머핀,도넛, 카스테라, 푸딩 등도 아예 통곡물 간식으로 바꾼다.일곱번째 통곡물을 구할 때

가급적 친환경 통곡물을 구하고 왕겨를 도정한 현미 등의 통곡물을 구할 때는 도정일자가 가급적 1주일 이내의 것으로 소량씩 자주 구매한다.여덟번 째 통곡물 밥을 먹을 때는 밥 따로 반찬 따로 먹으며 통곡물의 알갱이 한개 한개가 완전히 분쇄될 때까지 끝까지 씹는다.아홉번째 하루 세끼 모두를 통곡물로 바꾸되 특히 점심식사를 반드시 통곡물로 바꿀 방안을 강구하라.

주식 이외의 먹거리뿐 아니라 전반적인 몸 행복의 길을 탐구하라고 권한다.저자는 각 장에서 통곡물은 무엇이며,왜 주식부터 통곡물로 바꾸어야 되는지,그렇게 하므로 몸과 마음이 행복하게 된다고 적고있다.또 전문가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대답을 들어본다.통곡물로 식습관을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를 이 책의 말미에 전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