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학교 - 세상 어디에도 있는 인생성형학교
착한재벌샘정(이영미) 지음 / 행복에너지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랑말랑학교 이야기 누구나 그런 추억들은 한 두가지 정도는 가지고 있다.누구에게나 어디에나 있는 마법같은 학교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5단계를 소개한다.첫번째 공부 상처 들어주기 둘째 현재 상태와 문제점 파악하기 셋째는 연습을 통한 변화 체득하기 넷째 변화의 즐거움을 느끼며 삶에 적용하기 다섯째 자신만의 비전 만들기이다.
 

 

아이들은 부르는 호칭에 따라 달라지는 인성의 변화를 이야기하고 샘의 이름은 샘정으로 토닥거려 준다는 것은 말보다 쉽지않다.수고하는 자신을 위해서는 더욱 그렇다.아이들에게도 이런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나만 힘든 것 같은 9등급의 아이들에게 성적은 나를 힘들게 하는 3가지를 우선순위로 적어보고 학생시절의 그때는 후회밖에 없다면 지금 오늘 한 일 중 가장 좋았던 것을 적어보자. 

 

누구나 다른 재능이 많이있다.제대로 할 줄 아는 것이 뜻밖에도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하고 완벽하지 않아도 되는 나로 살아가도 된다.특별히 불행한 사람은 없다.비교는 나를 더욱 불행하게 만드는 것임을 기억하자.학생 때는 토라질일이 참 많았다.지금 생각해 보면 아무것도 아닌데 왕따를 당하는 것,실패를 생각하면 아무것도 못한다.
 

 

변화되는 시기의 학생들을 향한 착한재벌샘정의 말랑말랑한 이야기는 날사랑학기에서 풍성하게 보여준다.한 달에 한 권의 책읽기를 권장하고 친구를 만나러 갈 때도 책들고 가기,나의 유년시절에도 이런 책이 있었다면 글을 읽는 내내 그런 생각을 했다.사람마다 서로의 생각이 다르고 생김새도 다르다.인생의 훈련학교가 성적에 만 매달려 고생하는 아이들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우선이다.나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믿어주는 나를 만들어가자.변화를 꿈꾸는 그대를 위한 아름다운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