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백 권읽기 1 한 권으로 백 권읽기 3부작 시리즈 1
다니엘 최 지음 / 행복우물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권으로 백권읽기 우선 책의 내용이 방대하다.백과사전식의 이 책은 다양하고 잡학 사전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다.신화에서 종교,철학,한국사,동양사,세계사,심리학에서 세계명작으로영화도서,노벨문학상을거쳐 정치경제,외교,진화론에서 첨단과학까지 망라하고 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를 소개하고 서양의 음악 미술 문학 역사 철학의 이해를 돕는다. 

 

인류의 기원과 유인원,문명의 붕괴설 모든것의 기원을 소개한다.세 종교의 이야기는 유대교를 필두로 기독교,이슬람교등을 들며 불타의 석가모니를 소개한다.잠언 해설집의 김서택 목사를 소개하고  그는 950페이지에 걸쳐 잠언을 풀어주고 있다.철학을 논할라치면 밤을 세워야 하지만 저자의 함축된 소개로 예를 들고 있다.류시화 작가의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은 인도를 가보지 않고도 알만하다.
 

독서의 역사와 책이 나오기 까지의 역사를 소개하고 책을 좋아했던 유명인들을 보여준다.한국사는 그리 내세울 것이 있던가 그래도 저자는 홍길동,삼국사기등을 보여주고 려말과 조선시대의 격동기를 소개한다.이승만과 김구가 등장하고 백선엽 대장의 일화도 보여준다.동양사로 건너 오면서 사마천 사기를 빼놓을 수 없다.중일전쟁,열강의 틈바구니에서 우리는 또하나의 역사를 배우고 있다. 


이야기 인도사도 읽을만하다.사카모토 료마와 메이지유신은 일본의 역사에 대변혁을 가져온 인물이다.세계사로 접어들면서 대항해 시대를 소개하고 실크로드를거쳐 로마제국의 쇠망사를 볼 수 있다.철도가 등장하고 아메리카 대륙의 횡단도 보여준다.일본 문화의 틀을 잡아준 국화와 칼등 다양한 책들이 소개된다.성장소설도 읽어보고 세계명작등도 소개된다. 


영화소설과 한국문학,추리소설을 보여주고 기초과학에서 생명공학,진화론까지 100종의 방대한 분량의 책들을 소개하고 있다.학교생활에서 보던 책과는 다른느낌이다.저자는 짧은 시간에 많은지식을 섭득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책들의 액기스만 뽑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