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마지막 투자처 도시재생
양팔석.윤석환 지음 / 라온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마지막 투자처 도시재생 왜 도시재생이 새로운 투자 기회일까? 앞으로의 부동산시장은 도시재생 투자가 이끌어간다.정비구역 지정에서 시작되는 도시정비사업을 이 책에서 설명한다.3억 원으로 건물주되기,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저평가된 황금입지에서 노다지를 찾는 것이다.도시재생 연관투자로 수익 분석하기와 나만의 투자전략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투자처를 찾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현재 일어나고 있는 부동산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과연 지금 투자해서 어떤 수익을 얻을 수 있나? 부동산 시장의 투자방법론은 많이 있지만 현명한 투자자들은 실제 사례를 통해서 자신의 투자방법을 만들어간다.저자는 투자는 이론이 아니라 실전이다라고 말하면서 저평가된 알짜배기 입지 분석법을 이 책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책은 투자자의 입장에서 기회를 찾고 투자 방향을 설정하고 최종 투자 전에 심도 있는 사업성 분석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앞으로 3년 도시재생 투자에 준비해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우리는 뉴타운 지역의 재개발,재건축을 통한 도시의 발전은 투자자들에게 큰 수익을 볼 수 있는 투자처로 주목을 이끈다.경우에 따라 내용이 복잡하고 진입이 어려운 편도 있지만

 

법적 용어의 복잡하고 어려움이 따르지만 긴시간,투자금과 용기가 필요한 도시재생 투자이다.특히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뜨고있다.이 시장은 아직 걸음마 단계이다.이 책에서는 각지역의 정비사업 투자처를 소개하고 준비과정을 설명하고 있다.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투자자들의 시선을 끄는 부분이 많다.첫째, 간편하고 수익이 좋다.대형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절차가 매우 간편하고 빠르고

 

거래도 자유롭고 오랜 시간 투자금에 묶이지 않는다.둘째, 시장과 정부의 부담이 덜하다.대형 재개발과 재건축은 규모가 큰 만큼 시장에 부담을 준다.남들이 보지 못하는 그곳에 알짜배기가 있다.자율적인 참여가 가능하다.투자자나 조합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법위가 넓다.기존의 재개발,재건축 투자는 사업이 워낙 크기 때문에 투자자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 매우 제한적이다.

반면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동네 주민이나 조합원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넓은 이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해준다.뉴타운은 좋은 투자 대상이지만 이제는 막차이다.돈되는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가 필요하다. 저자가 말하는 부동산 시장도 이제는 일방적인 대량 공급에서 점차 개인 투자자들의 참여의 폭이 넓어지는 시대로 바뀌고 있다고 말한다.그리고 그 중심에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있다.낡은 것을 정비하고 새로운 공간을 바꾸는 곳에 투자하자.앞으로 3년이 시장의 대전환을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