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웃게 하십니다 - 창세기 5 김양재의 큐티 노트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웃게 하십니다.저자 김양재 목사는 다양한 책들을 통해 우리들에게 신앙의 기본적인 소양과 하나님의 심성을 잘 표현해주고 있다.성경의 시작은 창세기, 그 창세기의 핵심 포인트가 되는 인물 아브라함의 일가에 대한 이야기로 이 책을 풀어간다.웃음의 종류도 여러가지로 구분되지만 사라의 웃음은 진정 기쁨의 웃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인간적으로 따진다면 아이를 못낳는 여인의 설움은 무엇으로 비교할 수 없다.그것도 몸종의 몸에서 아들을 출산 하는 것을 본다는 것은 감당할 수 없는 상처일 것이다.그렇게보면 아브라함의 실수도 만만치 않았다.이사를 가는 곳마다 아내를 누이라고 속이며 목숨을 부지하던 그가 어떻게 믿음의 조상이 되었을까? 실수 없는 인생은 없다.반복적인 실수로 내 약점이 드러나고 수치와 조롱의 대상이

 

 

 

되는 과정에도 하나님은 회개할 기회를 주시고 나그네 인생길에서 나와 하나님을 알아가는 믿음을 주신다고 말하고 있다.(본문13p~)영적으로 민감해야 할 때 거짓말을 해야 하는 아브라함의 치명적인 실수를 하나님은 막아 주신다.이미 다 아는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읽을 때마다 달라지는 말씀이 영적 깨달음으로 다가올 때 우리는 감사로 웃을 수 있게 된다. 

 

세상에서 아무리 훌륭하고 좋은 일을 많이해도 하나님을 모른다면,아비멜렉왕이 이에 비유되고 있다.행위가 완전한 인간은 없다.그 실수를 인정하고 깨달음을 얻는다면 믿음은 성장하는 것이다.좋은 것은 기다림의 시간도 길다.인상을 쓰는데는 64개의 안면근육이 사용되고 웃기 위해서는 13개의 근육만 움직이면 된다.잘 웃는 것이 건강하고 장수하는 비결이다.

"사라가 이르되 하나님이 나를 웃게 하시니 듣는 자가 다 나와 함께 웃으리로다."(창21:6) 25년의 기다림,영적 상속자를 주신 하나님의 약속은 지켜집니다.말씀을 믿고 걸어가는 것 기다림이 없으면 감사를 모르고 쉽게 잊어버린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수많은 문제 가운데 살아가는 인생 그 속에서 하나님의 해결 하심을 볼 수 있다.이스마엘과 이삭의 이중적 갈등구조가 우리들의


 

신앙에 혼선을 가져오고 누구의 방법이 옳은지에 대한 가정이 생각난다.인생에서 최고의 시험은 자식 시험이다.영혼의 갈급함이냐, 세상의 명예와 사업의 확장이냐를 두고 고민하는 예를 들고 있다.기업을 얻기위해 믿음으로 잘 서 있어야 하고 배필의 역활도 중요하고 기업을 얻기 위해 내쫓아야 할 것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저자는"100세에 얻은 아들도 하나님의 것입니다.라고 말하면서

인생의 목적은 하나님을 하나님 되시도록 하는 것입니다.하나님만이 나의 위로가 되어야지,자식이 나의 위로가 아니라는 말입니다.그걸 전 세계에 알려 줄 사람이 지금 아브라함밖에 없는 것입니다."너로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라고 신명기 30장 6절에서 말씀하고 있다.(본문191p~)큰 복을 받으려면 완전 단념의 길로 가야 한다.

 

내가 살아있다는 것은 욕심과 아집이 내 생각을 지배한다면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할 수 없다.저자의 창세기 성경공부는 현실 교회에서 경험할 수 없는 귀중한 공부가 된다.우리 교회가 개척하고 땅을 조금사서 건축을 시작할 무렵,많은 교인들이 이 핑계,저핑계로 떠나갔다.힘드니까,분명 좋은 일이긴 한데 수고하기는 싫다는 것이겠지만 하여 백방으로 뛰어 다니면서 설득하고 기도하고


 

 

이 고비를 넘기면, 저 고비가 기다리고 있었다.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하루에도 열 두번도 더 있었다.마침내 교회 헌당식이 있던 날,하염없이 흐르는 눈물을 걷잡을 수 없었다.얼굴은 웃고 있는데 왜 그렇게 눈물이 나던지...,아브라함이 많은 질고를 겪으면서 사랑을 알게된 것은 만세 전부터 계획하신 하나님의 선택이기도 하지만,사라의 순종의 힘이 컸기 때문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순종으로 작별을 하고 간 사라가 있었기에 아름다운 사랑을 하게된 아브라함이 있을 수 있었다.열국의 아비 아브라함은 진심으로 울어주는 사랑을 했고 귀히 여기는 사랑을 했다.그리고 아름다운 사랑으로 일어났다.(본문300p~302p)하나님의 약속은 지금도 진행형이다.저자 김양재 목사는 이 책의 말미에서 죽음을 통과한 자만이 약속의 땅으로 들어간다.그 약속의 땅은 우리가 절박할 때 주어지는 것이며 약속의 땅을 얻기 위해서는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적고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