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에게 주는 아빠의 편지 - 아빠의 170가지 지혜
이영욱 지음 / 국학자료원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딸에게 주는 아빠의 편지 시대가 급격하게 변해간다.우리의 삶에 기준점이나 버팀목이 되어줄 것들이 사라지는 요즘이다.저자 이영욱의 이 책은 교육계를 몸담아 살며 이 시대의 참교육을 실천하고자 애쓴 흔적이 보인다. 아빠의 입장에서 170가지의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편지 형식으로 제1부에서 제7부까지 전해주고 있다.
 

 


자신을 관리하는 것 정말 중요하다.유전적으로의 요인보다 환경과 부모의 영향력이 중요하다.살다가 실수도 있겠지만 자기관리에 항상 노력해야 된다고 말한다.내 삶에 주인이 되는 것,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자.취미 생활을 즐기자.책을 많이 읽는 것등 자기 관리법에 대해 깨알같은 정보를 적고있다. 

 




가정을 이루고 살아갈 때 가정관리법에 대해 제2장에서 말하고 있다.결혼과 남편 관리 요령,재테크 운영 방법,시부모님을 존경하는 것,형제자매 일가를 잘 관리하는 것등에 관해 기록하고 있다.제3장에서는 딸에게 전해주는 직장 생활에 대해 적고있다.내가 주인이라는 생각에서 일찍 출근하는 것,상냥한 인사말,직장상사와 유대강화등을 전해준다. 



사회생활의 적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저자는 이웃과의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는 것과 봉사하는 것,동아리 활동이나 남의 흉을 보지않는 것등 절친한 친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적고있다.자녀 교육에서도 태교가 중요하다.육아 일기를 쓰는 것도 좋고 엄하게 정직하게 키우고 체벌은 절대금지 하라고 말한다.



자동차관리에 대해 정보를 전해주고 여행을 떠날 때 필요한 것등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과 화재 발생시 행동요령등 살면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것에 관해 기록해 두고 있다. 이 책 한권이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된다.사랑하는 딸을 생각하는 아빠의 심정으로 소상하게 정성스럽게 써 내려간 딸에게 주는 아빠의 편지 누구나 닮고 싶은 아빠의 모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