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영적 능력을 더하는 놀라운 은혜의 기쁨 How Book Series 3
찰스 스펄전 지음, 서하나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찰스 스펄전의 은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은혜와 믿음 오늘날 우리는 시대적 변천과정을 거치면서 셀프신앙을 가지고 살아간다. 기도하고 전도하고 교회 봉사하는 것은 목회자나 교회 중직들이 하는 것이라고 치부해 버린다.남들은 은혜받았다고 하는데 과연 은혜란 것이 무엇인가? 그런 사람들을 위해 오늘 이 책을 소개한다.하나님의 언약의 교리는 모든 참된 신학의 원천이다.

행위의 언약과 은혜의 언약 사이의 차이를 이해하는 사람은 신학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아담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의 언약이 깨어지고 우리는 타락의 길에 접어든다.그러나 하나님은 새로운 언약으로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마음을 밝혀주는 길을 준비하신다.놀라운 언약의 특권을 살펴보면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롬1:21)성령의 역사하심을 단지 세상의 지식쯤으로 알고 지나치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새롭게 하심을 받은자 언약 아래 있는 자는 무엇을 행해야 할지 성경은 말씀을 통해 보여준다.(사5:20)언약의 특권들을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죄를 미워한다는 것의 의미는 영혼을 정결하게 한다고 이 책은 말한다.여기서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표현은 단순히 '믿다'(believe)와 동의어인 또 하나의 단어가 있는데 바로 '신뢰하다'(trust)이다.

나의 죄값으로 그리스도 예수는 자신을 속죄의 제물로 주셨다는 것을 믿는다면 그믿음은 항상 변화와 함께온다고 말한다. (갈 5:6) 믿음은 은혜의 언약으로 주어진다.세례(침례)를 받았기 때문에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교인들이 많이 있다.몇 방울의 물과 세례(침례)는 모두 겉을 씻은 것과 같다.은혜의 언약은 겉을 씻는다고 이루어지는 역사가 아니다.

더러운 것은 모두 안에 있기 때문이다.당신 자신을 살펴보자.당신의 심령이 새로워지지 않았다면 조용한 곳으로 가서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부르짖어라.성령께서 도와주실 것이다.언약의 복은 위로와 감화를 준다.하나님의 은혜가 내 것이 되게 하라고 스펄전은 말하고 있다."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히 8:6)하나님의 놀라운 겸손과 무가치한 피조물을 위해 영광스런 목적을 위해

공의로운 동기를 위해 언약을 만드신 무한하신 사랑을 생각할 때 너무나 영광스러워서 우리의 영혼이 압도되기에 충분하다.은혜의 언약은 영광스런 언약이다.오직 긍휼과 절대적인 은혜에 기초하기 때문이다.우리의 과거 행위나 인간이 수행할 수 있는 어떤 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보편적인 능력으로 대하시는 하나님은 빈부와 귀천이 없이 하나님의 피조물들을 대하신다.

주권자로서 통치자로서 심판자로서의 하나님이시다.특별한 방식으로 대하시는 하나님은 이미 창세전에 나를 택하셔서 그분의 자녀를 삼으셨다.그리고 우리를 그리스도인으로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이라 부를 수 있고 그분의 백성으로 영원한 천국을 소망하게 하신다.심히 소중한 하나님의 약속의 은혜를 갈망하자.흔들릴 수 없는 약속의 확실성을 잡고 영적인 은혜의 축복을 활용하라고 말한다.




믿는자의 위대한 기업이신 그리스도 그분의 은혜의 언약은 우리를 온전하게한다.완전한 화평을 주며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한다.언약의 복은 위대한 헌신에서 나온다."평강의 하나님이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하게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가운데서 이루시기를 원하노라"(히 13:20~21)

 

언약의 송영은 하나님께 영광이다.은혜의 언약은 영적 능력을 더한다.언약의 모든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은혜의 언약은 영적생활을 승리로 이끈다.영원한 언약의 위대한 상속자가 되라.우리는 언약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언약을 믿는  마음,언약에 관해 기쁜맘을 가지고 언약에 관해 질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절박하고 절실하고 간절한 자만이 하나님의 은혜를 구한다. 찰스 스펄전의 은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는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영적 나침반을 제공해 주고 있다. 매마른 심령에 단비처럼, 영원히 목마르지 않도록 영적인 샘물같이, 주린 영혼에 생명의 양식을 공급해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