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 새로운 DNA, 창업 강옥래 신서 1
강옥래.강민구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 새로운 DNA,창업 창업에 대한 의지가 직장인들과 청년들 그리고 나이 들어 무얼할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창업은 달콤하게 다가온다.이 책은 차별화되는 창업에 새로운 혁신으로 이끌어 주고 있다.출산율의 저하로 고령의 인구가 생산쪽으로 기울여 지면서 청년 실업도 늘어나고 있다.청년들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경제가 힘들어지는 추세이다.




미래의 기술들은 우리들의 일자리를 위협하게 되고 100세시대 4차 산업혁명의 수혜자는 이노베이터,투자자,주주와 같은 지적,물적 자본을 제공하는 사람들이다.로봇과 알고리즘이 인간을 대신하여 일하고 돈이 돈을 버는 이치가 달라짐에 따라 일자리를 고민해야 하는 연속적인 고민이다.시대의 흐름 트렌드를 읽는다는 것은 어느 정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과학이나 기술,경제,사회,등을 볼 수 있어야 한다.창업을 한다는 것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로 뛰어드는 것이다.이치와 구조 흐름과 법칙에대한 파악과 이해가 동반되어야 한다.나무가 아닌 숲을 볼줄 아는 안목을 가지고 시작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창업자는 실력이 필요하다.그리고 사람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어야 하고 개방되고 유연한 자세로 내,외부적으로 신뢰와 존엄함을 갖추어야한다.

 

 

업자는 정체성과 리더십은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강인한 체력은 필수조건이다.정신건강도 챙겨야하고 돈을 버는 방법보다 아끼는 방법을 먼저 생각해야한다.어떤 일을 결정함에 있어 올바른 결정을 내려야하고 선택과 결정의 훈련을 쌓아야 한다.훌륭한 창업자,기업가가 되기 위한 조건은 많이 있다.그중에 주변을 살펴보는 매의 눈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변화의 중심에서 우리가 주인이 되느냐 아니면 지금과 같은 구조에서 사느냐는 우리가 얼마만큼 처절하게 구상을 하여 파괴적 혁신을 능가하는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느냐에 달려 있다.우리가 구상하는 아이디어,사업,제품,작품이 우리가 사업을 구체화하는 출발점이고 자산1호다.성공의 두번째 열쇠 회사경영은 사람경영이다. 경제 IQ를 높여 우리의 Value를 끊임없이 찾아야한다.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시스템은 주요하고 거대한 비즈니스 영역이다.스스로가 혁신할 수 있느냐? 가 성공의 세번째 열쇠이다.배우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고 파괴적인 혁신을 만들어보는 것도 새로운 창조이다.새로운 시대 새로운 DNA,창업은 당신에게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