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낳는 법칙 - 전 세계 부자들이 20대부터 실천해온
가야 게이치 지음, 황선종 옮김 / 리더스북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전 세계 부자들이 20대부터 실천해온 돈을 낳는 법칙은 일반인들의 상식을 깨뜨린 그들만의 습관이 아닌 우리들의 습관으로 만들어가는 책이다.나는 어려서 부터 부자들의 삶을 동경해왔다.그들의 생각은 어떤 것이고 어떤삶을 살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은 성인이 되면서 더욱 증폭되어왔다.



지금에야 금수저니 흙수저니 말들이 많지만 내가 못하니 남들도 그런 것이라고 투정만 부리는 것이라는 푸념의 삶이다.부자들은 우리보다 다른 눈을 가지고 있다.우리들이 보는 것보다 다르다는 것이다.돈을 벌려고 하면 돈은 우리에게서 멀어진다. 부자들은 말하기를 돈이 저절로 따라 오더라고 한다.억만장자가 된 부자들은 젊은 시절에 무엇을 했을까?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기를 가난의 원천은 월급에 집착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하고있다.파나소닉의 창업자 마쓰시다 고노스케는 전기공에서 월급에 굴하지않고 창업에 뛰어든다.큰돈을 벌기 위해서는 리스크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한다.안전하게 돈을 버는 방법을 찾는다는 것은 불로소득을 바라는 것이다.리스크없이 리턴이 없다는 각오를 하면 리턴에 대한 생각이 바뀐다.

 

 

 

무슨 일이든 투자를 해서 성과를 얻고자 한다면 그만큼의 위험부담을 감수해야한다.그래서 위험부담,즉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철저한 조사와 대비를 하는 것이다.



부자의 운을 틔워주는 6가지의 절대원칙을 이 책에서 말하고있다.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의 6가지 절대원칙이 중요하다고 한다.1.좋은 점은 철저하게 모방해야한다.2.현재 하고 있는 일에 성실히 임하라.3.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하라.4.모든일에 호기심과 의문을 가져라.5.지식과 지혜를 갈고 닦아 실전에 응용하라.6.필요하다면 과감하게 리스크를 감수하라고 한다.


 

 

기억하라 부자는 실패 속에서도 부의 관점을 배운다는 사실을 우리는 흔히 실패하면 좌절한다 하지만 적어도 그 방법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는 점에서 나름의 성과를 얻게 된다.분명한 목적을 갖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개선점을 찾을 수 있다.그런 실패의 경험이 비즈니스 노하우가 되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된다.

 

 

 

지식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공부라고 하면 지식이란 말이 떠오른다.단순히 지식을 얻는 것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부자는 놀아도 돈을 버는 방법이 눈에 들어온다는 것이다.어떠한 목표가 정해지면 구준히 자신을 갈고 닦고 자신의 목표를위해 매진해야한다.시류에 휘둘려 꿈을 버리지 말기를 이 책에 저자는 말하고 있다.비록 부자들의 행동이 적절하지 못하더라도 좋은 것은 배워야 부자가 될 수 있다.

 

 

 

투자로 성공한 부자는 리스크와 리턴의 법칙을 꿰뚫고 있다.일을 해서 돈을 벌고 그 돈을 투자해서 늘려가는 것이 자산형성의 기본이다.일만 해서 돈을 증가시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꾸준한 저축으로 종잣돈부터 굴려야한다.꾸준하게 저축하는 근면성과 승부를 걸때는 단호하게 행동하는 대담성이 없으면 제대로 자산을 형성할 수 없다.

 

 

지금까지 소개한 억만장자의 축재방법을 정리하면 다음의 네가지로 집약할 수 있다.1.저축은 투자금액을 확보하기 위해서 한다.2.큰 리턴을 얻기 위해서는 큰 리스크를 감수할 필요가 있다.3.거시적으로 파악하며 확실한 시나리오를 갖고 있다.4.주가가 형성되는 메커니즘을 이해한다.자산을 잘 불리는 부자는 반드시 뉴스를 듣는다.뉴스는 투자안목을 높이는 수단이 된다.이 책은 실천을 위한 준비과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