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살고 싶다면 예능피디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16
신정수 지음 / 토크쇼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재미있게 살아가는 방법이 있다면 우리는 그방법을 택하고 살아가야한다.이 책의 주는 묘미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하는 인문학도 철학도 아닌 바로 웃음이다.신정수 피디의 진가는 세월이 흘러도 묵은지와 같은 상큼하고 핫한 매력이 발산되는 사람이다.그의 인간미 넘치는 제치와 작품들은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다.예능 PD로 성공한 그의 평범한 학창시절,MBC 합격 후 혹독한 6년의 훈련기간을 거치면서




대중과 공감하는 예능 PD 전성기,중국 예능 진출,한국 예능의 세계화 전망까지 신정수 PD만의 솔직 담백한 토크가 이 책에서 펼쳐진다.예능피디는 대중의 의중을 파악하고 대중문화를 이끌어가는 힘든 직업이다.내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디테일을 만들고 어떤 자막을 하나 쓰는 것까지 동시대 사람들의 감정 포인트를 정확히 잡아내서 녹여야 해요.자막 하나,웃음 포인트 하나도 그게 기본입니다.




피디의 궁금증을 A에서Z까지 총망라하여 이 책은 소개하고 있다.우리가 좋아하는 연예인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구나하는 감정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피디의 몫이다.때로는 욕을 먹기도 하지만 신정수 피디가 전하는 예능은 재미있게 인생을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권하는예능 피디의 삶이다.정해진 시간도 없고 일주일에 2,3일을 밤을 새우며 작업을 하지만 그작업이 완성되었을 때 뿌듯함을 느낀다.



예능피디 경력 22년차가 훌쩍 지났지만 그는 이 책에서 재미있게 살고 싶다면 예능 PD를 직업으로 택하세요. 재미있는 인생이란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사람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인생이에요. 예능 PD는 내 노동의 결과물을 주위 사람 모두와 공유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행복한 직업입니다.물론 많은 관문을 거쳐야 해요. 그렇지만 자기 적성에 맞는다면 반드시 해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살고싶다면 예능피디 웃음이 주는 것은 명약이다.슬프고 우울한 일들만 가득찬 세상에서 그래도 신은 우리에게 웃음이란 선물을 허락하셨다.만약 우리가 웃을 수 없다면 얼마나 불행할까! 차가운 마룻바닥에서도 우리는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그때는 이 프로들을 과연 누가 만들어낼까? 과연 이들은 어떤 생각으로 살아갈까? 기가막히게 포인트를 잡아가는 기적의 마법같은 손길을 기억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