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구매력은 특정 상품 카테고리 내에서 고객이 소비할 수 있는 총액, 혹은 해당 카테고리의 모든 기업들이 특정 고객에게 그 카테고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총액을 의미한다.

고객구매력은 기업이 고객들과 수익성있는 관계를 유지하려고 했을 때 일단 고객들이 얼만큼 구매할 수 있을 것인지를 아는 것 자체가 매우 중요하다.

고객점유율이란 한 고객이 소비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군 중에서 특정 기업을 통해 제공받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비율을 의미한다.

고객구매력 지표가 고객의 잠정적인 구매력의 크기라고 한다면, 고객점유율은 이러한 잠재구매력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니즈를 얼마나 충족시키고 있는지에 대한 기업의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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