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월급 - 50부터 따박따박 들어오는
송승용 지음 / 웅진윙스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평생월급
송승용 지음/웅진윙스
대한민국도 고령화사회로 진입을 하고, 경제성장의 가속도가 점점 줄어들어 일자리를 얻기가 어려운 구조로 사회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의 연장과 아울러 이제는 생계형 자영업이 봇물처럼 거리로 쏟아져 나와서 치열한 경쟁구도를 갖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일자리에 대한 수요는 점점 커가고, 미래에 먹거리에 무척 고민을 하는 것이 현세대들일 겁니다.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라는 심정으로 평생 먹고살 수 있는 급여를 만들 수 있는 책을 펼쳐보고 있습니다.
옛 격언에 [늦는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다]라는 의미는 지금 당장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직업을 가지고 있을 때, 미리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를 막는 요인은 교육을 포함한 자녀양육과 내집마련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이 두 가지만 어느 정도 해결되면, 노후에 대한 준비도 더 탄탄하게 할 수 있는데, 그 해법을 찾는 일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될 겁니다.
노후에 대한 준비는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 의 3층구조가 서로 보완관계를 가지면서 내가 일에서 손을 놓더라도 직장을 가지고 있을 때 처럼 월급형태로 무리없이 돈이 나오는 구조를 경제활동기에 마련하지 않으면, 향후 경제적으로 막연하게 어렵겠지라는 것이 현실을 무척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항상 우리가 부러움에 대상이 되는 직업군 중에 하나가 공무원입니다. 그 이유는 퇴직을 하더라도 공무원연금으로 삶을 사는데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인데, 연금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월급정도가 되려면, 평상시에 꽤나 많은 돈을 연금으로 불입하여야 결과물(연금)이 풍성하게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현실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는동안인 20-30년간이 퇴직 후, 20-30년을 먹을 수 있는 평생월급을 마련하는 최적기인데, 각 연령별로 연금을 가입하는데도 요령이 있습니다. 20-30대중반 인 사람들은 투자형으로 연금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고, 30후반, 40대후반인 분들은 금리연동형으로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평생월급을 만들기 위해서 저자는 책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력입니다. 나의 주 경제활동기에 얼마만큼 강도있고 구체적인 계획아래 실행을 하느냐가 향후 전개될 고령화사회에서도 어려움없이 삶을 살 수 있는 첩경이 될 것입니다.
201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