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선대인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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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생활을 하고, 특히, 결혼생활에 접어들면서 우리에게 다가오는 숙제중 하나는 내집 마련입니다. 내 스스로 경제활동을 하여서 내가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가지고 있는 꿈인데, 그 꿈이 현실적으로 점 점 멀어지는 것은 나 개인의 문제를 떠나서 이 사회의 핫 이슈가 되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도시화의 영향으로 전 국민의 반 이상이 서울과 경기일원으로 포진이 된 상황에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 집값을 부추기는 주범이 된지 오래되었습니다. 거기에다 투기세력이 주택을 투기대상으로 활용한 것이 또한 집값을 움직이게 한 다른 요인인 것이 인지의 사실입니다.

 

 

 

한창 투기붐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 대열에 끼어서 은행대출 등을 통하여 집을 구매하여 기쁨을 나눈 적도 있었지만, 현재, 많은 도시생활자들이 집 때문에 곤궁에 처해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집은 사는(buy)대상이 아니라 사는(live)대상이라는 말도 회자되기 시작했습니다.

 

 

 

서민들의 평생 꿈인 내집 마련이라는 것이 여러 부작용을 통하여 점점 다가서기 어렵고, 이제는 빚을 내어서 마련한 집이 애물단지로 전락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는 하우스푸어 대란을 겪는 것을 보면 안타깝기 그지없는 현실을 목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사람들이 하우스푸어의 영향으로 집에 대한 생각이 바뀌기 시작을 했지만, 개인, 사회, 국가가 공통적으로 풀어가야 할 숙제중의 숙제가 부동산의 문제가 분명합니다.

 

 

 

정책입안자들의 세심하고 꼼꼼한 정책이 건설업계나 그것을 최종적으로 소비하는 국민들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를 생각해야 되며, 한편 부동산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그저 투기대상으로써의 주택이 아니라, 삶을 살아가면서 평안하게 가족들과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주택이라는 생각이 중요한 시기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4.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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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선대인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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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생활을 하고, 특히, 결혼생활에 접어들면서 우리에게 다가오는 숙제중 하나는 내집 마련입니다. 내 스스로 경제활동을 하여서 내가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가지고 있는 꿈인데, 그 꿈이 현실적으로 점 점 멀어지는 것은 나 개인의 문제를 떠나서 이 사회의 핫 이슈가 되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도시화의 영향으로 전 국민의 반 이상이 서울과 경기일원으로 포진이 된 상황에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 집값을 부추기는 주범이 된지 오래되었습니다. 거기에다 투기세력이 주택을 투기대상으로 활용한 것이 또한 집값을 움직이게 한 다른 요인인 것이 인지의 사실입니다.

 

 

한창 투기붐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 대열에 끼어서 은행대출 등을 통하여 집을 구매하여 기쁨을 나눈 적도 있었지만, 현재, 많은 도시생활자들이 집 때문에 곤궁에 처해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집은 사는(buy)대상이 아니라 사는(live)대상이라는 말도 회자되기 시작했습니다.

 

 

 

서민들의 평생 꿈인 내집 마련이라는 것이 여러 부작용을 통하여 점점 다가서기 어렵고, 이제는 빚을 내어서 마련한 집이 애물단지로 전락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는 하우스푸어 대란을 겪는 것을 보면 안타깝기 그지없는 현실을 목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사람들이 하우스푸어의 영향으로 집에 대한 생각이 바뀌기 시작을 했지만, 개인, 사회, 국가가 공통적으로 풀어가야 할 숙제중의 숙제가 부동산의 문제가 분명합니다.

 

 

 

정책입안자들의 세심하고 꼼꼼한 정책이 건설업계나 그것을 최종적으로 소비하는 국민들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를 생각해야 되며, 한편 부동산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그저 투기대상으로써의 주택이 아니라, 삶을 살아가면서 평안하게 가족들과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주택이라는 생각이 중요한 시기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4.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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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SNS 앱경제 시대 유틸리티 마케팅이 온다 - 정보가 보편화된 시대의 소비자와 마케팅의 본질적 변화
제이 배어 지음, 황문창 옮김, 이청길 감수 / 처음북스 / 201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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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나오면서 시작된 정보화는 그 정보를 얼마나 빠르게 갖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걸려있다해도 과언이 아닌 현상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경제가 운신의 폭을 넓혀가고 있으며, 세대 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세는 인터넷으로 옮겨오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되어버린지 오래된 것 같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을 필두로 시작해서 이제는 인터넷기반자체가 모바일로 옮겨가기에 이르렀고, 이런 환경적인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제대로 잡아가느냐가 개인뿐 아니라 기업이 추구해야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럼 이런 기반을 토대로 한 경제행위의 중심에는 마케팅이라는 것이 존재할 것이고, 모바일 인터넷 환경에 초점이 맞추어진 마케팅 활동이 얼마나 첨예하게 변화하고 있는 것인가를 살펴보는 것이 미래의 경쟁력을 다져가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것을 놓치는 순간, 경쟁에서 밀려나는 기업이 얼마나 많았던가를 생각해보면 말입니다.

 

 

 

모든 인터넷기반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늘 긴장감을 가지고 대처해야만 생존권이 부여될 것이 분명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인터넷기반에서 일어나는 여러 현상을 예의주시해야만 할 것이며, 사람들의 심리가 잘 간파된 인터넷 마케팅의 방법론을 구축해야 할 것입니다.

 

 

 

세상은 시대변화에 따라 큰 흐름이 존재하기 마련인데, 성공을 지향하려는 사람과 기업은 그 흐름을 명확하게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하며, 한 발 앞선 생각을 실행하는 첨병만이 생존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명약관화한 사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무엇보다도 시대의 흐름을 잘 포착하여 개인이든 조직이든 실행력을 쌓아가는 지혜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임을 생각해봅니다.

 

 

 

20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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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의 감
루이스 쉬프 지음, 임현경 옮김 / 청림출판 / 201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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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만능주의로 치닫고 있는 사회에서 돈이라는 것은 항상 관심이 대상이 되는 존재입니다. 돈으로 다 해결할 수 있다는 논리에 대응하는 생각은 인생의 모든 것이 돈이 아니며,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도 많다는 대응논리를 펴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의 머리를 채우고 있는 생각의 경향은 황금만능이 현실이 된 세상에서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획일적인 대량생산 방식에 유효적절한 제도권교육을 받아오면서 규격화된 틀에서 벗어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사고의 발생이 아무래도 위축이 되지 않나 하는 생각과 더불어 제도권에서 가르침을 받았던 기준이 모든 절대적인 기준인양 사고가 고착화된 것을 많이 느끼곤 합니다.

 

 

 

 

이런 제도권교육이라는 틀안에서 배운 것도 현실성과 많이 차이나는 교육을 받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사회생활을 하면서부터 실질적인 경제에 관심을 가지며, 내가 살아가는 삶의 윤활제 역할로써의 자본다루기를 재테크 책을 통하여 접하면서 시행착오를 통하여 현실성 있는 돈에 대한 방법론들이 쌓여가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런 부를 쌓아가는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찾아 볼 수 있는 것은 돈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 돈이 되는 길목에 서서 그것을 적극적으로 진행을 하며, 세어나갈 수 있는 돈의 흐름을 철저하게 방어하는 감각이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부의 감을 쌓는 것이 하루아침에 일어날 수는 없으나, 돈에 대한 관심을 쏟고, 연구하는 자세를 갖추고, 소소하게 실행을 하면서 습관화한다면, 현재보다 더 나을 수 있는 부를 쌓을 것이고, 또한 더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모아진 부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가 인생의 방점을 찍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부의 감은 습관화가 나은 하나의 현상일 것입니다.




20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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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메일 리스크 Female Risk - 여자를 아는 것은 이제 생존의 문제다
한상복.박현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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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경기의 불황으로 인하여 기업들은 많은 것을 성력 화하는 경향을 띄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유사 이래로 남자와 여자의 역할이 구분이 명확하게 되어서 원시시기를 살펴보면 남자는 사냥을 여자는 육아와 살림을 이라는 이분법적인 사고가 팽배해져 있었으며 모든 생활패턴이 산업화과정을 겪을 때까지 이어져 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남자와 여자의 습성으로 인한 문화가 달라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잔존을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산업화가 융성됨에 따라 광고라는 것이 일반인들에게 소개가 되고 요즘은 광고홍수 속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환경까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세계경기를 주도한 세대는 뭐니 뭐니 해도 세계2차 대전 후에 출생한 베이비붐세대임이 분명합니다. 이 베이비붐세대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접근하는 것이 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최근 세계 여러 나라나 대한민국이나 소비의 주최자, 즉, 구매의사결정자는 당연히 여자임이 분명합니다. 그런 여심을 어떻게 흔들 것인가가 하나의 이슈가 됨은 물론입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여자가 사고하는 방향성을 연구하고 그에 맞는 개념을 잡으면 절반의 성공을 이룬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흔히, 남자는 과정보다는 결과중심적사고를, 여자는 과정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뇌의 구조도 의사소통(정보)의 경로가 남자보다는 여자가 훨씬 발달이 되어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자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삶에 있어서 무척이나 중요한 과제가 된 것도 사실입니다.

 

 

요즘의 세태가 모계사회로의 진전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하게 되는 것은 여자가 대부분 의 구매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어서도 피부로 더 체감이 되고 있습니다.이런 의미에서 꼭 경제라는 틀안이 아니라 모든 생활에 있어서 남녀 서로가 이해하려는 환경이 무척 중요할 것입니다. 다른 사고를 가진 남녀의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풍요로운 생활을 전개할 수 있다는 것을 느껴보고 있습니다.

 

 

2013.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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