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 - 레알 생초보의 부동산경매 입문기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신정헌 지음 / 한빛비즈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


신정헌 지음/ 한빛비즈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경제활동을 하게되고, 결혼을 하여, 아이를 갖고, 양육을 하며, 나의 노후를 살아가야만 합니다. 그런 인생 사이클 중에 경제적으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것 중에 하나가 내 집마련이라고 하는 것 인데, 평생 알뜰히 모아도 사기 어려운 집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가 중요한 사안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 요즘 세대의 숙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집을 마련하는 것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에 봉착하게 됩니다. 물론 성실하게 노력하여 두부부가 맞벌이를 하여 알뜰살뜰 종자돈을 모으고, 청약저축의 일순위가 되면서 분양을 받아서 매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지만, 그 시간과 노력이 꽤나 많이 발생이 됩니다.


내집마련 방법 중 하나가 경매를 통한 것인데, 평범한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경매에 대한 선입견과 무지로 인하여 어렵고 위험하다는 생각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세상에 모든 이치가 [아는만큼 보인다]라는 명제가 경매에서도 딱 들어 맞을 것입니다. 어떤 목적을 성취하기 위하여서는 그에 관련된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아울러 경험을 통한 현장에서의 지식을 가지고 어떤 일을 수행을 한다면 위험요소가 감쇄되면서 목적하는 바를 성실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답을 찾고자 한다면 이론적인 흐름을 바탕으로 기본지식을 다지고, 정보를 수집하여 현장에 직접 나가서 조금 더 구체적인 경험을 한다면 실패의 확률을 줄이면서 돈을 많이 들이지 않으면서 목표로 하는 수익률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독자에게 던져주고 있습니다. 경매의 과정을 하나 하나 밟으면서 주의해야 될 사항을 염두에 두고 목표로 한 것을 시도한다면 실패를 줄이면서 분명 목적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2012.5.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