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부자되는 시스템 - 한번 구축하면 평생 굴러가는 마법의 머니 시스템!
윤교진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가 되려는 마음은 누구나가 가지고 있는 욕망입니다. 그런데, 누구나가 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심히 궁금합니다. 환경때문일까? 아니면, 능력 때문일까? 여하튼 이런 부자를 자동적으로 만들어준다는 책을 펼쳐보고 있습니다.

요즘 부자의 기준이 어느 정도가 될까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을 제외하고 현금자산을 30억을 보유하면 부자라는 설(說)도 있고, 가장 유력한 부자의 정의는 돈을 더 이상 불릴 필요성이 없는 사람들이 부자라는 것이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제일 중요한 것은 마인드입니다. 즉, 관심을 두느냐? 두지 않느냐부터 시작을 합니다. 보통사람들 처럼 살 것인지 아니면 내가 어느 목표를 잡고 실행해 나가야 할 지를 정하고 관심을 쏟고, 공부하고, 실행해서 경험지(經驗知)를 쌓는 것이 부자의 길로 가는 첩경임을 여러 사례를 통하여 많이 보아 왔습니다.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 우선, 자신의 마인드 다지기, 경영마인드, 투자마인드 제대로 다지기를 언급하고 있습니다.무엇보다도 인생설계를 통한 목표와 목적의식이 포함된 마음을 곧 잡아야 되며, 자기자신을 아는 작업 즉,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의 상태를 알기위한 대차대조표와 수입과 지출의 흐름을 알 수 있는 현금흐름표를 작성하기 위해서 우선 가계부 작성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나의 자산상태와 인생설계상 재정목표를 설정하고, 지출을 통제하고 투자를 위한 종자돈을 마련하고, 하나 하나 실행해 나가는 노력이 결부되어야만 부자의 반열에 들어 설 수 있다고 단언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론은 다양합니다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본인의 계획과 부합이 되면 당장 실행을 해야만 부자의 반열로 들어설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1.11.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