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반도체의 미래 3년 - 2027년 반도체 골든 타임, 무엇을 준비하고 실현할 것인가
박준영 지음 / 북루덴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면서, 아니 읽기 전부터 궁금했다.

반도체를 생산하는 또는 설계하는 글로벌적인 회사는 어떠한 경영정책을 펼치길래 이리도 다양한 분야에서 승승장구를 하는 것일까 하는 내용이 말이다.

이제는 반도체의 기업의 영역이 닿지 않은 사업군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무섭고도 엄청난 기세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기업에 대하여 많은 궁금증이 있었기에

경영서와 그에 따른 용어가 굉장히 많이 들어간 책임에도 불구하고 주말 내내 너무나 유익하고 재미난독서를 하였다.

뉴스나 신문에서 들었던엔비디아, 반도체 회사, 글로벌업체' 성공가도의 노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였기에찾아보았더니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이 검색이 되었다.

국내의 경우에는전통적인경영의 전략 따른 한국형 성공한 기업들이반도체 핵심기업으로 불린다면

엔비디아 등의 세계를 끌고가는 업체는 세계적으로는 기업 자체가반도체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배송을 받고 주말 내내 책을 번이나 보았는지 모른다.

어떠한 반도체 업체의 경영전략이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글로벌 기업을 배출할 있도록 도왔던 것일까?

책의 저자는 무한경쟁의 시대, 글로벌 기업의 창업 핵심 역량과 창업방식을반도체의 혁명 성공 경영 전략에서 찾고 있다

책의 내용을 빌려보자면 글로벌기업의 수많은 전략 회사에 맞는 방법을찾아내고 그것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얻으려면 경영 전략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보아야 한다.

요즘은 반도체분야에도엄청난 자금을 투자하여 막대한 영향력을 가질 있도록 연구중 이라고 한다.

단순히 생각해도 반도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뿐만은 아닐것이다. 미디어, 가전, 소매업, 금융과 헬스케어까지,전방위로 영역을 확대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있다.

책은 글로벌 여러 기업의 경영방식 대한 전반적인 비즈니스 이론서이다.

그만큼 엄청나게 방대하고 많은 이론이 함축되어있다.

그렇다면, 경영의 전략을 대한민국에는어떻게 적용해야 할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 만적극적인 교육 환경과 창업을 있도록 안정적이 환경을만들어 주저야획기적이고 성공발전가능성이 높은 유니콘 기업이 많이 배출될 있다고 생각한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아무것도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 다는 말이다.

우리나라에도 시작부터 있도록 지금보다 많은 지원과 혜택을 준다면 다시한번 경제성장의 주축인 다이나믹한 한국이라는 이야기를 세계적으로 들을 있을 같다.

대한민국에서도 2 삼성전자 같은 거대 기업이 탄생할 있길 바란다.

실현되려면, 지금보다 경제적으로 부유하고 발전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초석은 우리 모두가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