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트 익스프레스 - 세계적인 심리학자들의 마음 관리
이동연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정말 만나길 잘했다.

내가 지금도 심리학을 다루는 책에 빠진건 아마도 작년겨울 전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유학 , 50여곳 이상의 회사로 이력서를 돌렸는데 합격소식이 들려오지 않았던

캄캄한 책을 만나된 것이 말이다.

아마 그날도 간절히 입사하고 싶었던 기업의 2 면접 불합격 소식을 듣고 부모님을 면목이 없어서 우연히 들어간 서점에서

프로이트에 대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적지 않은 나이에 유학까지 다녀왔는데 취업이 안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이 머리에 꽉찬채 아무것도 눈에 들어오지 않았을 때에 보였던 것이었다.

무너진 마음에 세계적인 심리학자들의 마음 관리를 하는 방법과 이론에 대하여 찬찬히 읽어보니 지금 나에게 누군가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모두 함축되어 있었다.

아마도 따뜻한 위로의 몇가지 단어로 아직까지도 강렬하게 그때의 감정이 남아있는지도 모른다.

그렇게 위로받던 작품이 다른 책으로 출간되어 너무 기쁘다.

책에 담긴 프로이트 이론은 누구나가 가지고 있는 아픔을 살살 어루만져주며 그런 아픔과 어려움을 겪는 혼자만의 일은 아니라고. 우리 모두 그런 아픔들이 있지만 주변의 고마운 사람들과 존재들로부터 위로받으며 살아갈 있다고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고 생각한다.

개월이 지난 지금. 나의 당시 고민이었던 취업은 다행히 해결되어서 밥벌이 정도의 월급을 받으며 아주 살고 있다.

그래서 시점에서괜찮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출간이 반가운게 아닌가 생각이든다.

다시 읽게된 책은 역시 두번 감동시켰다.

군더더기없는 커버도 그랬지만, 저자의 담담한 문체에 기반한 심리학의 이론이 더욱 매력적이었다.

하나하나가 마음이 찡하였다.

책은 사랑, 행복, 친구 몇가지 키워드의 단어를 주제로 하여 마음을 위로하는 책이다

다시금 읽어도 위로가 되는 당시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법한 이야기를 다시 접하게 되니 이보다 더한 힐링이 없을 정도였다.

작가의 글은 말로 설명할 없는 위로 느낌 이상의 토닥임이 있다. 정말 따뜻하고 상처받은 곳을 치료해 주는 작가 나름의 문체가 좋다.

한번 후루룩 읽고 덮고 책이 아니라, 이따금씩 생각날 적마다 읽고 싶은 글귀로 가득한 책을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