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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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전반적인 주제가 인상깊었다.

10 전에도 , 현재도 그리고 10 후에도 적용가능한 마케팅 이론과 실무의 모든 ; 이라는 주제 말이다.

광고업계에서 5 정도 일을 있다.

당시 대학을 졸업하고 인턴으로 들어간 규모가 있는 대행사였는데 신입인 나에게는 모든 것이 흥미로웠다.

실시간으로 변화는 트렌드가 맞추어 이미 찍어놓은 광고의 컨셉을 바꾸고 그에 따른 부수적인 일이 이어지는 굉장히 바쁘게 실감나게 돌아가는 영역이었다.

짧은 1년의 시간이었지만 인생에 있어서 재밌고 익스트림하며 많은 것을 느끼게 좋은 경험이었다.

1년의 경험 이후로 조금은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일종의 습관처럼 대중적으로 핫한 이슈가 되는 트렌드에 관심이 많다.

나의 요즘 최대 관심사는 바로산리오캐릭터이다.

작년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검색어에 등장한 낯선 단어산리오 쿠로미’. 대체 쿠로미 뭐길래 매일 검색어에 등장하는지 너무 궁금했다.

검색을 해보니 검정 모자를 인형 사진이 나왔으며 일본에서는 여러 방송에도 출연중이라고 했다.

겉으로 봐서는 그냥 하나의 캐릭터 인형일 뿐인데 사람들은 열광 하는건지 알고 싶어서 유투브와 블로그를 열심히 찾아보았다.

그런데 신기했다. 처음에는 대체 쿠로미 좋아하는 것인가 생각했던 조차도

그제서야 깨달았다. . 이러한 포인트가 있어서 사람들이 캐릭터에 열광을 하는구나.

그때부터 나는 하루에 몇편씩 산리오 쿠로미의 유투브 프로그램을 시청하였고 팬덤이 형성되자 팔기 시작한 다이어리와 달력을 구매했다.

그만큼 나에게 있어 쿠로미는 내가 하지 못하는 말을 시원하게 해주는 친구이자 나를 즐겁게 하는 캐릭터이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활력소가 것이다.

이런 단편적인 것만 보더라도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있다.

앞으로 여러 세대가 즐길 있는 재미난 캐릭터와 요소들이 많이 등장하여 세대간 소통에도 적극 활용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였다.

있다.

비전공자인 사람들도 굉장히 친숙하고 재미나게 읽을 있도록 많은 사진과 도표 그리고 재미난 자료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이에 이론적인 마케팅 기법과 트렌드를 설명하는 것이 아닌 지식도 얻으면서 재미나게 술술 읽히는 내가 원하던 책이라고 생각했다.

10가지의 마케팅 전략을 주제에 맞는 백테이터로 설명하고 있는 중에서 전략 7 ‘통하지 않으면 방법을 바꿔라하는 부분이 굉장히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이는 앞서 말한 마켓컬리의 예를 들면서 설명을 하였는데 인상적인 깊게 공감한 내용이 있어서 수록하고자 한다.

신선 식품 전문 쇼핑몰 계의 이미 떠오른 강자 컬리는 어떨까?

마켓컬리의 메인 컬러 보라색과 필기체로 적힌 기업 CI 다른 식료품 쇼핑몰과는 달리 고급스러운 인상을 풍긴다. 또한 다른 광고 없이 간결하게 배치된 홈페이지 디자인은 끼라도 제대로 먹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분석한 것이다. 마켓컬리의 시그니처인 샛별 배송은 유통업의 본질인 배송에 집중한 것이다.

주문한 상품을 다음 아침에 받아볼 있는 정책은 신선한 식재료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와 일치했고, 이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가 맞물리면서 기업 성장의 발판이 됐다.

물론 앞서 말한 대로 현재는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이러한 트렌드를 이해할 있는 좋은 책을 꾸준히 읽는 것이 다방면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꾸준히 게으름 피우지 않고 다변화하는 트렌드를 공부하며 나만의 강점으로 발전시키고 싶다.

세상은 넓고 재미난 것은 많으니깐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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