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수입 3,000만원 1인 비즈니스
이종서 지음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꿈만 꿔왔던 지식창업에 대하여 간단 명료해 보이지만 아주 심도있게 그려낸 양질의 책이다.

현재 나의 경우 직장생활을 약 10년간 하고 있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10년이나 일을하다니.. 나는 참 운이 좋은 사람이다아이를 낳고 직장을 그만둬야 하나 고민도 잠시 양가부모님께서 아이를 맡아주신다고 하였기 때문이다.

첫아이라 일을 그만두고라도 내가 직접 키우고 싶은 욕심은 있었지만우리 경제 사정상 맞벌이를 해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선택지가 없었다.

아이를 잘 케어해주신 덕분에 일을 그만두지 않고 승진도 누락되지 않고 직장생활을 잘 하고 있다.

하지만 늘 불안하다나에겐 가정이 있고 소중한 아이가 있기에 미혼인 다른 직원들보다 야근이나 출장을 선뜻 나서서 하지는 못하는 상황이다.

또한분명 핑계로 들릴 수도 있겠지만 자기계발을 할 시간과 체력적인 한계가 있기에내가 하는 업무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제외국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도 없다.

당연히 새로 입사한 직원이나 업무에 필요한 자격증 등 자기계발을 열심히 하는 직원들에게 밀릴 수 밖에 없다.

이는 직장 내에서의 나의 자리는 점점 좁아질 것이고언젠가는 자연히 그들에게 나의자리를 내어줘야 하는 일이 분명 생길 것이다.

잠시 곰곰히 생각을 해본다그렇다면 나는 무슨 일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나가야 할까?

내가 하던 일을 잘 살려서 무역 중계업을 해볼까?  초기 사업 투자금은 어떻게준비를 해야하지?

당장 지금 사는 아파트 전세자금 대출도 갚기 빠듯한데 등 생각을 하면 할수록 나의 경제상황에 답답함을 느껴서 그만두곤 한다.

이러한 생각으로 머리가 복잡할 적에 만난 책 월수입 3,000만원 1인 비즈니스’’ 이다.

이 책에는 어떻게 하면 라는 브랜딩을 효율적으로 잘 살려서 더 이상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시간을 잘 관리하며 살아가는지 노하우를 아낌없이 대방출 하고 있다.

그저 직장에 매인 몸으로 다소 고달픈 삶을 사는 타임푸어인 나로써는 이 책의 저자가 너무나 부럽고 어떻게 하면 이러한 삶을 살 수있는지 배우기 위하여 누구보다 열심히 읽었다.

또한, 나는 아직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그만둘 수 밖에 없는 환경이기에 이 책  더 힘이 되었다.

이 책의 저자처럼 나 자신을 브랜딩하여  즉각 인생에 보탬이 되는 꿀팁을 열심히 참고하여 그대로 반영해 볼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