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홈케어 - 건강한 피부와 숨 쉬는 모공을 만드는
이은미 지음 / 북스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는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나의 노후준비와 세컨드 잡을 위하여작년 국가공인 피부미용 자격증을 취득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약 2년여간의노력이 결실을 보는 순간이었다.


많은 자격증 중에 피부미용 자격증을 선택한 이유는 단 한가지다.


물론 직장을 그만두고 할 수 있는 직종을 고르다 보니 선택하게 된것이지만개인적으로는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스스로 셀프 피부관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2년간의 이론과 실무공부를 하다 보니 이전보다 훨씬 피부관리에 대한 노하우와 나름의 관리방법이 생겼다.


하지만 이런 나에게도 사라지지 않는 피부고민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블랙헤드이다.


블랙헤드는 아무리 관리를 해도 그때뿐 결코 영원히 개선되지 않는다여성이라면 평생의 숙제인것이다.


그렇다면 보다 효과적이고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는 선에서 어떻게 관리할수 있을까라고 고민하던 차에 만나게 된 책이 블랙헤드홈케어였다.


책 제목도 홈케어라고 하니 피부샵에 가지 않고도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집에서 관리하는 방법이 수록되었다고 하니 더욱흥미가 갔다.


그럼 블랙헤드란 무엇언지 이론적으로 우선 짚고 가보려 한다.

 

블랙헤드는 모공에 피지가 고이고 고인 피지의 윗부분이 산소에 노출되면서 산화되어 검은색으로변한 것이라고 한다.

피지가 늘어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사춘기가 되면서 성호로몬의 변화 ,스트레스에 의한 호르몬의 변화 ,호르몬에 대한 피지선의 반응도의 개인적 차이또한 화장품 등 노폐물에 의한모공의 자극과 폐쇄 등이다.

 

요즘과 같이 꽃가루 날림이 심하고 마스크를 항시 착용해야 하는 때에는 보다 모공이 막힐 수 밖에 없기에 트러블도 심하고그에따른 관리도 철저히 해주어야 한다.

 

이러한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블랙헤드 관리법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일단제대로된 홈케어를 하기 위하여는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야 하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세안법인데지나치게 강한 세안제나반복세안피부자극 등은 피부장벽을망가트리고 그런 경우 피지분비가 증가하니 조심해야 한다.


 피부장벽이 망가지면 얼굴이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기고 당기고 따갑고 붉어지는 등의 증상이생기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전문가와 의논하거나 세안을 한단계 약한걸로 바꾸는 것이 좋다는 조언도 하고있다.

책에 수록된 여러가지 블랙헤드의 효과적인 제거방법 중에 기록하고자 하는 내용을 서평으로남겨본다.

 

-1.깨끗이 세안하기

-2.모공팩, 기름종이로 피지를 어느정도 제거하기.

-3.따듯한 물로 세안후 시원한 물로 행궈내고 냉장고에 보관된 시원한 모공수축용(지성피부용) 토너를 바르거나 화장솜에 뭍혀 모공부위에 팩을 하듯 올려두기.

-4.기구를 이용한 압출 (, 잘못된 방법으로 시행시 흉터를 만들수 있으니 셀프로는 하지말고 피부과병원에서 받는다)

 

또한제거방법과 덧붙여 클렌징 및 스킨케어에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먼저 ,책에서 소개한 올바른 클렌징 방법이다.

 

세안시 클렌징 오일로 피지를 부드럽게 문질러 녹여주고 블랙헤드가 고민인 부위는 더 꼼꼼하게롤링 한다.

 • 물로 클렌징 오일을 씻어낸 후젠틀한 타입의클렌저로 부드럽게 딥클렌징 해준다..

세안 후, 각질 제거 겸용 토너(스킨)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을 따라 닦아낸다.

클렌징을 끝낸 후 진행하는 스킨케어 방법이다.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는 '수분 함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는다. 피지를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품은 유분이 적은 제품에서 많은 제품 순서인 '스킨(토너)-에센스-로션 또는크림-(아이크림)-자외선 차단제순으로 사용 하시면 되고, 제품 단계나 양은 스스로 적당히 조절한다


• 피부 보습을 위해 일주일에 2회 정도 마스크팩을사용해주는 것도 좋다.

 

이렇듯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홈케어에대하여 다방면으로 안내를 해주는 친절한 교과서 같은 책이다.

피부가 많이 상할 수 밖에 없는 환절기인 요즘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유용하고 실속있는 책이었다.

 

홈케어는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자칫 잘못하면 더 악화가 될 수 있기에 이러한 지침서를 꼭 읽고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에 대한 소개를 해주고 싶을 만큼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