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문법의 정석
강성광 지음 / 제이플러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플러스에서 출간되는 책 특히 중국어 관련 책을 몇권 본 기억이 있다.

신뢰할만하다 생각이 들었고, 국내 거주하는 본토 중국인에게 책을 보여 주었더니 괜찮다 해서 계속 간단한 책 시리즈로 된 것 몇권 본 적이 있다.

 

그런 기분으로 익숙하지 않지만 일본어 공부도 하고 싶어서 책을 찾고 있었는데 역시 J플러스에서 나온 책이라 해서 주저없이 펼쳐 들었다.

 

일본어는 잘 모르지만 그럼에도 어학이라는 같은 맥락에서 살펴본다면

입문편과 품사편 그리고, 일본어 능력시험 모의고사 이렇게 세파트로 나뉘어 있다.

 

입문편에선 히라가나 가타카나 한자 국자 교육한자 상용한자에 자세히 설명해 주고, 발음하는 법도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처음 공부하는 이들에게도 부족함 없어 보였다.

 

품사편에선 품사에 대한 설명을 기본으로 동사의 시제설명 기타 관련 문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중간 중간 문장의 해석도 첨가해서 설명해 주고 있으며, 또한 여러가지 활용법에 근거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여러 색으로 표시되어 있지 않고, 흑백표시로 간소화 시켜 설명해 주어서 책 펼쳐보면 눈에 들어와서 읽기 편한 글자체라 생각하는데 보통 요즘엔 여러가지 색으로 강조해서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표현법에 익숙해 있는 독자라면 좀 지루해 할 수 있을 듯 했다.   또한 중요구문은 하늘색으로 표시하며 강조하고 있다. 

 

CD  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살펴보니 곁페이지를 넘기면 바로 안쪽에 홈페이지 다운로드 존에서 본문 예제 정답을 다운 받을 수 있다고 씌어 있다.

요즘엔  IT기계의 발달로 인해서 CD 첨부 조차 하지 않나 보다.

 

어학책이니 한번 보고 덮어두는 것이 아니고, 두고두고 필요할 때마다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영어와 마찬가지로 어학책은 한권을 마스터 한다고 다 완벽히 끝냈다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책을 기초로 필요한 부분은 원하는 대로 추가해서 살펴보면 어학공부하는데 부족함 없을 듯 보였다.

 

맘에 드는 책을 발견해서 일본어 공부하는 데도 무리하지 않고 동기 부여하고 한걸음 내딛을 수 있을 듯한 느낌을 받았다.

 



벌써 머리속에 일본어에 대한 그림이 그려지고, 자신감이 솟는 듯 해서 뿌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