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인지업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10대를 위한 비트코인과 화폐의 역사
글. 그림 : 김혜원
출판사 : 체인지업
이책은 옛날에 쓰이던 화폐 조개껍데기부터 동전 종이 지폐로의 변화 우리 화폐의 시작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화폐의 역사와 지금 현재의 비트코인까지 경제에 관한 지침서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솔직히 경제에는 문외한이라 이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돈이 어디서 어떻게 어디로 움직이는지 이해하면 돈을 더 지혜롭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요?
최근 암호화폐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것을 보니 제가 살아온 세상 앞으로 살아갈 세상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은 전혀 다를 것 같아요
가상화폐가 발달하긴 했지만 미래 사회에서는 꼭 필요할 것 같고 더더욱 발전될 디지털 화페의 세상이 오기에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할 경제 필독서입니다.
화페가 진화되는 과정을 알기쉽게 재미있게 풀어 놓아서 10대 아이들 머릿속에 쏙쏙 들어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다소 딱딱하고 지루할법한 경제 지식 용어들을 만화 형식 짧은 콩트 형식으로 엮어놓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요.
세계 역사의 흐름에 따라 경제의 흐름을 함께 둘러볼수 있어 세계사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책의 제일 중요한 핵심은 비트코인이에요 비트코인은 정부가 마음대로 찍어 낼 수도 없고 누구도 통제할 수 없는 디지털 화폐인데 뉴스에서 비트코인 이야기가 많이 나왔지만 나는 가상화폐라는 말에 신뢰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경제성장이 빨라지고 점점 가상화폐가 발달하고 현금을 사용하는 일이 매우 줄어들고 있어요.
비트코인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되어 가고 있고 이 발전되는 경제모습에 우리가 대처해야할 자세에 대해서도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세계 경제의 흐름도 재미있게 알수 있고 비트코인이라는 전자화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수도 있다. 앞으로의 경제 흐름은 더 빨리 변화될 것 같아 우리 아이들 청소년들부터 이런 경제필독서를 읽고 똑똑하고 지혜롭게 경제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책은 생기부 필독서 라고 하니.
우리 아들이 좀 더 크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