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기적의 계산법

(초등학교 입학준비 연산 프로그램)

오늘은 아이와 기적의 계산법 문제집을 풀어보았어요. 저희 둘째는 1학년이지만

수학에 관심이 조금 부족하고 아직 연산에 익숙치 않아서 길벗 스쿨의 기적의 계산법을 함께 풀어보았어요.

오빠와는 달리 선행도 하지 않고 다른 학습지를 하지 않아 수학에 대한 흥미가 크지 않은 아이라 수학 진도를 천천히 빼고 있는 중이에요

기적의 시리즈는 워낙 유명하고 아이가 재미있게 해본터라 선택해보았어요.

기적의 계산법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난이도가 쉽게 차근차근 눈으로 볼수 있게 설명되어 있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문제의 양도 그리 많지 않아서 수학 학습에 거부감도 적게 들고 무엇보다도 재미가 있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네요

제가 사용해본 예비 초등 기적의 계산법 시리즈는 총 5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저는 그중에서 4번째 10보다 큰 덧셈과 뺄셈을 아이와 공부해보았어요.

아직 암산이 익숙치 않아 손가락으로 계산을 할때가 종종 있고 학교에서도 구체물을 사용해서 수학공부를 한다고 하는데 실제 문제집에서도 덧셈 뺄셈들이 실물이나 손가락 활용을 많이 해서 풀어내는 방식이라 아이에게 잘 맞았어요.

아이에게 수학을 접근할 때 생활속에서 구체물로 수와 연산을 하게 되면 기억에도 오래 남고 수학적 상황을 수식으로 연결짓는 훈련을 하게 되면 아이들이 쉽게 수식을 이해핤 수 있다고 해요. 직접 구체물을 가지고 가르기 모으기 연습을 하면서 연산의 원리도 자연스럽게 터득이 가능하다고 하니 연산시각화 학습법이 효과가 있고 중요한 것 같아요.

연산은 반복해야 실력이 향상 되는거겠죠 연산원리를 이해했다고 해도 수식 계산에 익숙해질려면 많은 반복연습을 해야합니다. 매일 조금씩 반복적으로 학습하는게 좋으니 매일 양을 정해서 연습하면 학습습관도 잡힌답니다.

1학년 수학교과서에는 연산뿐아니라 응용 문제 문장제 문제까지 함께 나오는데 길벗스쿨 기적의 계산법 문제집에서도 수학용어 문장제 수학적표현까지 다뤄주니 개념정리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예비초등 1학년은 물론이고 아직 수학에 서툰 1학년 친구들이 접하면 정말 활용도가 높은 문제집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