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동네로 이사 온 아이와
열두 마리 초록물고기가 펼치는 환상 여행
저는 그림책을 보면 내용을 보기 전에 
앞표지 뒷표지 속표지를 먼저 보는 편입니다.

앞표지 뒷표지를 보면 
그림책 속의 그림이 
어느 정도 미리 예상 되기도 합니다.

낯선 동네로 이사를 갔다면 
아이는 낯설고 외롭고 쓸쓸함을 느낄 것 같아요

이제 책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아이가 살던 동네를 떠나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왔던
알던 친구들도 하나 없고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동네
학교에 가서도 친구들과 쉽게 친해질수 없고 
적응도 안되네요
낯설고 어색한 분위기의 학교를 
빨리 마치고 얼른 집에 가고 싶어요.

아이가 멘 가방도 오늘따라 더 무거워 보이는 건 기분탓도 있을 것 같아요.

집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물고기가 
어항에 살고 있어요.
낯선 곳에서 유일하게 정을 붙이는게 
물고기 인 것 같아려

정말 물고기라도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이 됩니다.

얼른 물고기가 보고 싶어 집쪽으로 발을 떼어 열심히 움직여요.

집에 오자 마자 가방도 내팽겨둔채로

어항 속의 물고기를 세어 보는데

어?~한마리가 없네
물고기 한 마리가 어디로 갔을까?

도대체 한 마리는 어디 갔을까요?

물고기가 어디로 갔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한 아이는
밖으로 안내하는 물고기를 따라 가봅니다.

물고기를 따라가니 
새로 이사온 낯선 동네가 한눈에 훤하게 보이네요

어? 먼저 밖으로 나간 물고기를 찾았어요

물고기는 새로 이사온 동네가 궁금해서 
참을수가 없어 구경하러 나갔다네요
물고기를 따라 동네를 훑어보게된 아이는 
조금씩 동네와 친밀감을 느끼고 안정감을 찾아갑니다. 학교 친구들도 어느새 만나게 되고 
한결 마음이 가벼워집니다.

자신이 편안하게 느끼는 
초록 물고기를 통해서 불안감을 떨쳐 내고 
낯섬에 대한 용기도 생겼어요.

그림속에 물고기를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새로운 것 낯선 공간에 대해서 
불안함을 느낀다면 내가 안정을 찾을수 있는 걸 하나 정해 놓고 그것을 통해 불안감을 없애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나만의 초록 물고기도 한번 찾아보고 싶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