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계산법/길벗스쿨

수학의 기본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중급/구구단 초급

저희 아이는 이제 9살 2학년이 되었어요, 방학때는 복습을 하느라 선행을 하지 못했는데

이제 개학도 하고 했으니 선행을 슬슬 시작할 시기가 온 것 같아요.

2학년이 되는 첫째와 함께 기적의 계산법 교재를 활용해 보았어요.

길벗스쿨의 기적의 시리즈는 시중에서 꽤 유명한 교재로 통하고 있는 것 같아 모르는 학부모님들은 없을 것 같아요.

기적의 계산법은 유아5~7세 예비초등학생부터 6학년까지 시기별 학년별로 구성이 되어있어 d아이의 연령 그리고 자신의 학습 상태 진도에 맞추어서 공부할 수 있답니다.

아이보다 제가 먼저 교재의 내용을 먼저 살펴보았더니

2학년 처음에는 두자릿수 덧셈 뺄셈이 나오고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도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같은 수를 여러번 더하기 더하기 빼기를 연습한 후에 마지막에 곱셈이 나오네요

미리 미리 아이와 교재를 이용해서 연습해 두면 학교에 가서 수학시간에 이해가 더 빠를 것 같아요.

이 교재의 또 하나의 특징은 문제집이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수 있다고 해서 신기했어요.

자르는 선이 눈에 딱 보여서 아이도 쉽게 스스로 뜯을수가 있어요.

많은 문제를 부담스러워 하는 아이에게는 한 장씩 뜯어서 가볍게 풀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한 페이지당 문제수도 적당한 것 같고 아이가 매일 매일 한 두장 정도 꾸준하게 풀수 있으면 계산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효과가 있을 듯 해요

2학년의 교재 마지막 부분에는 구구단을 다루는 단원이 나오는데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더하기를 몇 번하면 곱하기랑 똑같다는 걸 설명했는데

아이가 보고 잘 이해하는 것 같았어요. 개념설명도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하고 명료하게 설명해 놓았어요

길벗스쿨의 기적의 계산법으로 아이의 수학 실력이 차곡차곡 쌓이면 좋겠어요, 1학년 동생도 기적의 계산법을 함께 공부해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적의계산법#초등학교수학#2학년수학#길벗스쿨#초등홈스쿨링#엄마표수학#초등수학문제집#책세상맘수다#책세상#맘수다#도서후기#서평#서평리뷰#협찬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