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곰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

벌써 12월 올해의 달력이 한 장밖에 남지 않았네요

12월이 되면 아이들이 무척 기다리는 크리스마스가 있어요.

저희 집은 아직 트리를 꾸미지 않았는데 이제 슬슬 트리르 꺼내야 할 것 같아요.

표지에는 아기곰이 졸린듯한 표정으로 동물친구들과 함께 있어요.

아기곰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는 과연 어떤 날이 될까요?

숲속의 크리스마스 이브 아직 아기곰이 쿨쿨 잠을 자고 있어요

생쥐가 크리스마스가 되었다고 아기곰을 깨우네요.

모든 동물 친구들이 아기곰 곁으로 모였어요

아기곰은 이번 크리스만큼은 잠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다짐을 하고 친구들도

아기곰이 깨어 있을수 있도록 도와주기로 했어요.

하지만 아기곰은 잠이 오는 걸 참을 수 가 없나 봐요.

이제 동물 친구들은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기로 했어요.

힘을 모아 소나무도 함께 옮기고

향긋한 차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할 팝콘다 만들고

달콤한 과일 케이크도 구웠어요

모두들 크리스마스 준비에 한창이에요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창일 때도 친구들은 아기곰이 잠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애를 썼어요, 생각해보니 아기곰은 겨울 잠을 자는 동물이라 한번도 크리스마스를 즐겨보지 못했을 것 같았어요 그런 아기곰의 마음을 배려하는 친구들의 마음이 참 예뻐요

크리스마스 준비를 너무 열심히 한탓인가

~어 ~그런데 아기곰 대신 동물 친구들이 하나 둘씩 잠들기 시작했어요.

아기곰은 친구들이 잘 동안 친구들에게 줄 과자도 굽고 선물도 포장해 놓습니다.

그때 누군가 찾아왔어요

산타할아버지에요 아이가 산타를 보자 마구 흥분을 하며 좋아하네요

자신도 산타할아버지께 선물을 꼭 받고 싶다면서 ~ 동물친구들도 모두 산타할아버지께 선물을 받았으면 좋겠대요

서로 친구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예쁜 그림책이에요

아기곰이 크리스마스에 잠들지 않도록 친구들이 깨워주는 마음도 너무 예쁘고 아기곰이 친구들이 좋아할만한 것들을 챙기는 모습도 너무 보기가 좋아요

이런 배려하는 마음으로 친구들을 대한다면 친구 사이는 더더욱 좋아지겠죠

크리스마스 때 아이와 읽어보면 따뜻함을 느낄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