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럼쟁이 윌터의 목소리 찾기

글 .그림:앤 킴 하/옮김:서남희/국민서관

<부끄럼쟁이 탈출기>

책표지에는 연못이 나오고 길다란 악어가 등장해요 아마도 이 악어가 윌터인가봐요

윌터가 왜 부끄럼쟁이인지 궁금하네요

악어들은 무시무시한 이빨을 드러내고 사냥도 잘하지요.

보통 악어들은 물속에 가만히 숨어있다가 느긋하게 있는 먹잇감에 확 달려들어 먹잇감을 낚아채지요

하지만 윌터는 조금 달라요 윌터가 숨어있는 이유는 먹이를 낚아채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저 수줍음이 많아서 숨어 있는 거에요.

보통의 악어와 윌터는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아침이 되면 새들이 즐겁게 노래를 해요 윌터도 같이 노래를 부르고 싶지만

자신을 보고 달아날까?비웃을까 ? 하는 걱정 때문에 쉽게 나서지를 못해요.



윌터의 생일날

친구들이 깜짝 파티를 준비했지만

부끄럼쟁이 윌터는 물속으로 숨고 말았어요.

악어가 너무 부끄러움이 많아요.





어느날도 마찬가지로 아침은 고요하게 느끼고 있는데

왜가리들이 시끄럽게 소리를 지르고 있어요



왜가리들이 재미난개 없나 찾다 윌터의 주둥이에 앉아있는

거북이를 보고 냅다 소리를 질러요

윌터도 거북이도 겁을 먹어 숨죽여 가만히 있었지만

친구인 거북이가 겁을 많이 먹어 누군가 도와줘야 할것 같아요



용기를 낸 윌터는 사나운 악어처럼 입을 냅다 크게 벌려

친구를 그만 괴롭히라고 큰소리로 말해요

그소리에 왜가리들은 도망가고

윌터와 거북이는 서로 놀라 바라봅니다.



사실 거북이는 왜가리보다 윌터의 다른 모습에 더 놀란것 같아요.

윌터에게 이런 모습이 있었다니

처음 보는 모습이었거든요

그날 이후부터 윌터의 모습과 행동이 조금씩 바뀌어갔어요.



여전히 조용하고 상냥하지만

초록색 윌터의 몸을 조금씩 더 많이 드러내고 있어요.

친구를 도우려는 윌터의 마음이 윌터에게 자신감을 안겨주었어요.

이제 윌터는 거의 숨지 않고 자신을 더 많이 표현하기로 했어요.



자신의 진정한 목소리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결국 자신의 모습을 찾아 친구들에게 더 많이 자주 보여주기로 했어요



친구들에게 부끄러움이 많은 친구 자신감이 없는 친구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