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수학 큐레이션
오안맘으로 유명하신 수학선생님이 집필하신 책이라 해서 관심이 가고 눈길을 끌었다.
수학 하면 다들 중요하다라고 공감할 것 같다. 나도 수학땜에 골머리를 좀 앓았었다.
우리 아이만은 수학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있었다. 큰 아이가 초등에 입학한 후부터 수학을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또 내년이면 둘째까지 초등에 입학을 하니 초등학교 공부 로드맵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정말 궁금하다.
특히 수학은 연산은 기본이 되어야 하고 요즘은 사고력 수학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엄마표 수학을 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수학은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가 이 책에 고스란히 들어있다.
아이에게 “수학은 재미있는 거야” 라고 알려주고 싶다.
긍정적인 수학 정서를 심어주는 상황별 엄마의 말이 고대로 나와있어 잘 활용하면 아이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누군가는 아이가 수학은 대하는 감정인 수학 정서가 좋아야 수학을 잘할수 있다고 하지만 저자는 역으로 수학을 잘해야 수학 정서가 좋아진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말도 일리가 있는 것 같다. 자신이 수학을 잘한다고 생각하면 더 집중하고 자주하게 될 것 같다.
아이를 키워보시고 아이를 가르쳐 본 작가님은 수학을 공부하기전 운필력도 키워야 하고 수학의 기초체력인 한글 공부도 함께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수학용어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 한자공부도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공부는 정말 서로 연관성이 많다는 것을 한번 더 알려준다.
엄마표 수학의 핵심은 정보력에 있는 것 같다.이 책에서도 엄마들이 자료를 찾아서 잘 활용할수 있도록 무료 사이트 소개도 되어있다. 이 사이트들만 잘 활용해도 아이와 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요즘은 사고력 생활속의 수학이 많이 부각되는 것 같다. 이책에서도 생활속의 수학이야기가 나오는데 마트는 제일 가까이에 있는 시장 경제의 중심지라고 해요 물건의 양, 수, 무게 그리고 가격 계산까지 그야말로 숫자들이 흘러 넘치는 곳이지요
작가님의 활용예시처럼 마트를 잘 활용해 보아야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학교재의 선택인데 여러 가지 수학교재의 장단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설명을 해놓아서 아이의 기호 아이의 상태에 따라 수학교재를 고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엄마표 수학의 길라잡이 <엄마표 수학 큐레이션>으로 엄마표 수학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