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조만 아는 토익 문법 공식 - 신경향 완벽대비 전면 혁신개정판 ㅣ 조조토익 시리즈
조조토익 지음 / 북플라자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전공자가 아닌 법학을 전공한 자가 토익을 치밀하게 분석했다. 다른 토익 책과는 다르게 사이즈도 소설책 정도로 작고, 내용도 간략해보이지만 토익문법을 하나도 빼지 않고 넣으려는 저자의 치밀함이 돋보인다.
'조조토익 시리즈'는 문법, L/C, PART7 의 세 가지 종류의 책이 있는데, 이 책은 어휘와 문법을 다룬다. 토익시험을 치루기 전에 내게 있는 문법적 헛점을 확인하기 위해 검토할 때에 빠른 속도로 훑어보며 아는 것을 확인하고 모르는 것을 보충하기에 적절하기도 하고, 평소 토익문법을 차분히 외우기에도 적절해보인다.
이 책의 목적이 영어의 실력을 향상이라기보다, 토익이라는 시험을 잘 보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므로 기출문제의 패턴과 유형을 파악하여 문법을 공식처럼 만들어 기계처럼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해준다. 사실 이러한 방법에 대해 좀 거부감이 있지만, 한정된 시간 내에 빠르고 정확하게 정답을 고르는데에는 도움을 줄 수 있어 보인다. 점수가 아쉬운 사람들에게 지름길을 안내해준다고 할 수 있겠다. 그렇다고 저자가 제시한 문법 공식을 무조건 외우기만 하기보다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더 바람직해보인다.
문법설명에 나아가 이 책이 마음에 드는 것은 단도직입적인 설명이다. 어휘를 암기함에 있어서 짝꿍 어휘를 강조하고, 문장구조분석을 위해 끊어읽기를 강조하여서 분명하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각 점수대별로 반드시 익히고 지나가야하는 문법을 구분한 것도 공부의 강약을 조절하기에 편리해보인다.
저자 직강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설명도 군더더기가 없이 겸해서 공부하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