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30패턴으로 잡는 영어회화 - 영어회화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닉 윌리엄슨 지음 / 더북에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언어를 바로 실생활에서 소통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배워야할까?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패턴을 익히는 것이 한가지 방법일 수 있겠다. 필요한 패턴을 익히고 상황에 따라 단어만 바꾸어 말하면 다양한 의사를 표현할 수 있기때문이다.

저자는 호주 출신으로 일본에서 20년간 영어를 가르쳤다. 자신이 일본어를 패턴으로 배운 경험으로 외국인에게 영어를 가르칠 때 패턴을 소개한다. 이 책에 400편 이상의 영화에 자주 나오는 단어와 관용표현을 실었다고 하니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표현을 익혀 회화를 준비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해보인다.

책은 두 개의 파트로 되어있다. 30개의 패턴과 상황별 초간단 표현이다. 각 패턴마다 일상, 일, 연애, 가사, 건강 등의 상황별 표현을 충분히 소개하고 있는데 파트2에서 상황별 표현에 패턴을 결합해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있도록 했다.

파트에 들어가기 전에 현재형과 현재진행형, 미래형을 정리한다. 각각 '평소의 규칙적인 습관'과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 '앞으로 일어날 일'이라는 것을 다양한 예문을 통해 설명한다. 미래형에 대한 설명은 그 뉘앙스를 구분하도록 해서 유익하다. will은 지금 시점에서 즉각적으로 '-할 것이다'고 결정내릴 때 사용하고, 현재진행형은 이미 정해져있는 가까운 미래의 구체적 약속이나 계획한 일을 의미할 때 쓴다. 따라서 내일 영화보자는 제안에 대한 대답으로 I'm playing tennis tomorrow.가 옳다. I'll play tennis tomorrow. 라고 하면 지금 결정했는데 내일 테니스칠거야라는 말이어서 상대가 오해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필요한 문법 설명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주어서 정확히 말하는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at/on/in을 구분해준다. at은 구체적 시간이나 하루보다 작은 단위의 기간이나 시간 앞에, on은 요일이나 날짜 등 하루 단위의 시간 앞에, in은 월, 계절, 연도, 연대, 세기 등 하루보다 큰 단위 시간 앞에 쓴다.

MP3는 책 날개 안 쪽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해 접속하면 교재 전체의 원어민 녹음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무료동영상 강의는 각 패턴 시작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무료동영상강의는 초보라면 적극 이용하면 좋겠다. 패턴 설명과 발음을 체크해주고, 드릴 연습을 위해 주어를 바꿔보거나, 부정형으로 바꿔보거나, 의문사를 붙이거나, 전치사 뒤에 오는 명사나 동사의 ing형을 넣어 연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영어 회화를 준비한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되겠다. 듣고 말하는 데에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익히고 연습하면 유창해질 수 있다. 문법을 따로 익히지 않아도 한 덩어리의 패턴을 익혀 말할 수 있다. 초보 학습자에게 적합한 교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