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 -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 투자 입문서, 최신 개정증보판 300문 300답
곽해선 지음 / 혜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와 개념을 정리하고, 주의할 점을 제시한 책이다.

주제에 따라 7장으로 나눈다. 1장 주식시장, 어떻게 움직이나, 2장 매매는 어떻게 하나, 3장 시장 흐름, 어디를 봐야하나, 4장 어느 종목에 어떻게 투자할까, 5장 공모주, 실권주 투자 포인트, 6장 배당주, 우선주, 액면변경주 투자포인트, 7장 주식 선물, 옵션 투자 포인트이다. 맨 뒤에 주식용어 색인이 있다.

먼저 기본적인 주식에 대한 정의부터 본격적으로 주식을 매매할 때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주문방식을 설명한다. 시장의 흐름에 따라 투자 종목을 달리할 수 있는데, 금리와 주가, 증시 사이클, 환율과 주가의 관계를 살펴서 투자하기 적정한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다. 종목을 선택할 때 필요한 타이밍과 기본 분석 지표, 차트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다. 공모주 청약은 더 이상 하지 않지만 한동안 열심히 했던 기억도 나고, 보유주식의 유무상 증자 뉴스가 뜨면 당황하고 인터넷을 뒤져 대응했는데 이 책에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반갑다. 아직 시도하고 있지 않은 선물과 옵션 투자에 대해서도 기본 정보를 이해하였으니 좀더 공부하고 시도해보면 좋겠다.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보다 처음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기본 개념 잡기에 좋다. 여러 권의 책을 읽고, 여기저기서 정보를 모으기 보다 이 한 권으로 주식 투자에 필요한 기본 용어의 정의와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 이미 투자경험이 있다면 자신이 선호하지 않는 투자 외의 다른 방법도 다시 확인할 수 있고, 시황뉴스를 들으며 애매하게 이해했던 용어를 다시 정리할 수 있다.

300개의 질문과 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궁금한 주제를 목차에서 골라 바로 찾아 읽을 수 있는 사전식 책이다. 질문과 답이 비교적 간단해서 깊이 있는 이론과 투자법을 기대할 수 없지만, 굳이 알아야할까 싶은 깊은 이론과 공식으로 가득한 책보다 유익하다. 한번 읽은 후에 본격적으로 투자하면서 옆에 두고 참고하기에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